강아지 계란 흰자, 정말 먹어도 될까?

강아지 계란

강아지 계란 급여 시 흰자를 먹이면 안 된다는 이야기가 있어요. 그래서 강아지에게 간식으로 계란을 줄 때 어떻게 먹여야 할지 고민이 되는데요. 계란을 어떻게, 얼마나 주면 좋을까요? 계란을 활용한 강아지 간식 레시피도 함께 알아봅시다!

강아지 계란

강아지 계란 급여의 장점🥚

계란, 영양소가 풍부해!

계란 속에는 강아지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가 있어요. 대표적으로 아미노산과 비타민A, B2, B12와 엽산, 셀레늄, 지방산 등이 함유되어 있어요.

bemypet-landscape

강아지 계란 급여 방법🍳

강아지에게 계란을 줄 때, 어떤 방법으로 급여하면 좋은지 다양한 의견이 있어요.

 ✔️날계란 줘도 괜찮을까?

강아지 날계란 급여 시, 날계란의 흰자 속 아비딘이라는 성분이 비타민B7(비오틴, 세포 성장을 도움) 흡수를 방해해서 주면 안 된다는 의견이 있어요. 

반대로, 날계란 급여 시 흰자와 노른자를 함께 급여하면 괜찮다는 의견도 있어요. 노른자에 비타민B7(비오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 날계란 속에 살모넬라 균이 있다던데?

날계란 속에 살모넬라 균이 있을 수 있어서, 강아지에게 급여하면 안 된다는 의견이 있어요.

하지만 이를 반박하는 동물 영양 학자들의 의견에 따르면, 살모넬라 균이 함유될 가능성은 0.005%이며 함유량도 매우 적다고 해요. 또한, 강아지는 살모넬라 균에 면역도가 높아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해요.

강아지 계란

 ✔️강아지 계란, 익혀서 줄 때는?

따라서, 강아지 계란 급여 시 익혀서 줄 때는 흰자를 줘도 괜찮아요. 또한, 강아지에게 계란을 줄 때, 삶은 계란이 가장 좋은 방법인데요. 계란 후라이의 경우 영양소 파괴가 더 많고, 조리 시 버터나 오일 등을 사용하기 때문이에요.

 ✔️계란껍질도 줄 수 있다고? 

계란껍질에는 칼슘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강아지에게 급여하면 좋아요. 다만, 계란껍질을 통째로 주는 게 아니라, 꼭 갈아서 급여해야 합니다.

+) 반려동물 칼슘 보충 난각 파우더 만들기

급여 시 주의사항

강아지 계란 급여 시 배탈이 난 것 같다면, 줄이거나 중단하는 게 좋아요. 또한, 강아지에게 계란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으니 소량 급여한 후 반응을 살펴보도록 해요. 
*달걀 알레르기가 있다면, 오리알이나 메추리알을 줘보는 것도 좋아요

 ✔️적정 급여량은?

강아지의 하루 적정 칼로리를 계산하고, 적정 칼로리의 10%를 간식으로 줘야 해요. 큰 계란의 경우 한 알에 72kcal, 메추리알은 14kcal 정도이니 참고해 주세요.

강아지 계란

계란으로 만드는 강아지 영양식🥗

계란을 사용한 다양한 강아지 영양식 레시피가 있어요. 아래 레시피를 참고해서 강아지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한 끼를 만들어 주면 어떨까요?

+) 강아지 파인애플 에그 영양식

+) 강아지 밤 에그 팬케이크

강아지 계란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관심 있으실 것 같아요!
Close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