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틀랜드 쉽독 전문견사 '위드펫 하우스' – 비마이펫 라이프
강아지 브리더

셔틀랜드 쉽독 전문견사 ‘위드펫 하우스’

전문상담사와 입양관련 상담을 나누어보세요

상담하기

좋은 브리더를 찾고 계신가요? 국내 최대 브리더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비마이펫이 각 견종별 브리더 및 전문견사들의 정보를 소개해드립니다.

비마이펫은 브리더 소개를 대가로 예약금이나 수수료 등의 금전을 수취를 하지 않습니다.

주소: 세종시 장군면

연락처: 010-5453-7095

통화 시 ‘비마이펫에서 보고 연락드렸습니다’라고 언급해주시면 수월한 상담이 가능하십니다.

브리더 인터뷰

견사 소개

위드펫하우스는 세종시 장군면 서세종IC 근처에 위치하고 셔틀랜드 쉽독 전문견사입니다. 종견 5마리, 노령견 6마리, 모견 10마리, 4월에 출산한 강아지들까지 해서, 총 20여 마리가 함께 생활하고 있습니다.

 위드펫셀티 

걸어온 길

남편이 일본 애견 잡지에서 보고 오랫동안 기다려 1997년 해리라는 남자아이를 키우기 시작 했는데요. 순하고 착해서 어린아이들과도 잘 놀고 기본교육도 잘 돼서 리드 없이 산에 다니는 순둥이였어요.

해리와 함께한 것을 계기로 브리딩을 시작했고, 더 전문적으로 번식을 해보고 싶어 2002년 일본 스페셜티 도그쇼 관람도 하고 공부를 하면서 챔피언을 수입하게 되었습니다. 미국 챔피언인 모견 시즐 및 강아지 로댕과 젤로를 초석으로 하여 꾸준히 브리딩을 하고 도그쇼에 출진하고 있습니다.

위드펫셀티
2003년 웨스터민스터 도그쇼 AOM에서의 메이저리그(1999.4.1) 의 모습

남편의 경우 10대부터 퍼그, 포메, 셰퍼트 등 다수의 견종과 함께 40년 이상을 보냈고요. 저는 결혼하면서 자연스럽게 입문하여 30년이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아메리카 코카스파니엘을 함께 브리딩 하였고요. 특히나, 교감이 잘되는 셀티의 매력에 빠져서 2006년부터 본격적으로 핸들링을 시작해 13년차가 되었습니다. 번식하여 키우고, 교육시키고 교감하는 것. 그리고, 이러한 노력을 도그쇼에서 평가받는 것 등 일련의 과정이 너무 행복하기 때문에 가끔 힘들기도 하지만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위드펫셀티
리치 (2015.8.15)의 모습

견사의 하루 일과가 어떻게 되나요?

아침에 일어나면 창문을 열고 밖에 있는 아이들을 확인 하는걸로 시작하는데요. 하절기는 6시에 동절기에는 7시에 견사의 하루가 시작됩니다. 

한 마리씩 교육 하고 밥 주기, 목욕/미용 및 견사 청소를 하고나면 오전 시간이 금방 지나가요. 점심식사 후에는 잠깐 휴식을 취하고 상담을 합니다. 그리고 오후 6시에 다시 교육을 하고 밥을 주고 정리를 합니다.

매일 반복되는 일상이 지루할 수도 있지만 아이들을 보면 저절로 미소가 지어지고 흐뭇해져요. 바쁘게 돌아가는 일과에 지루할 틈이 없기도 하고요.

위드펫셀티

위드펫 견사만의 특징이 있으신가요?

우선, 저희 견사는 아이들을 자연스럽게 키우는 시스템 입니다. 마당 정원 큰나무들 사이에 충분히 뛰놀고 쉴 수 있는 견사와 큰 운동장이 2개가 있어요.

그리고, 운동량이 많은 어린이들은 종견과 함께, 어린 여자아이들은 모견과 함께 구분하여 운동장에서 생활하고 있어서 자연스럽게 서열이 정해지고 훈육이 됩니다.

위드펫셀티

  위드펫셀티

셀티는 어떤 입양자에게 적합한가요?

셀티는 활동량이 많고 털빠짐이 심한 견종입니다. 산책을 자주 시켜야 하고, 털관리도 자주 해야하기 때문에 이러한 점들에 대해 가족과 함께 심사숙고해서 입양을 결정해야 합니다.

셀티는 키울수록 매력이 단점을 극복시키는 견종인 것 같습니다. 따라서, 인연을 소중히 여기고 평생을 가족으로 함께하는 책임감을 갖고 입양을 하기를 바랍니다.

위드펫셀티
‘헤이즈’의 모습 (2012.12.23)

브리딩 철학

브리더는 생명을 다루는 일이니만큼 쉽게 생각해서도 안 되고, 생명의 소중함을 잊어서도 안됩니다. 영리만을 추구한다면 절대로 해서는 안 됩니다.

브리더라면 혈통을 관리하여 스탠다드에 부합되는 좋은 개를 번식하는 것에 대해 사명감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번식을 하면서 이를 도그쇼를 통해 평가받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생각을 바탕으로, 더 좋은 개를 번식시키기 위해 늘 연구하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번식 시에는 종모견 관리에 신경을 쓰고, 셀티의 단점 (모량, 소심한 성격, 헛짖음 등)을 보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출산의 경우 성견이 된 후 최소 15개월에서 2년 사이에 진행합니다. (횟수 1년1회 제한)

위드펫셀티
모견 ‘까뮤’의 모습 (2016.1.26 생)

혹시 셀티 입양자라면 알아야 할 유전병이 있을까요?

셀티의 경우 다중약재질병 (MDR, Multi-Drug Resistance), 콜리아이로도 불리는 콜리안구기형 (CEA, Collie Eye Anomaly), 폰 빌레브란트 질환 (VMD, Von Willebrand Disease)이나 고관절이형성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희 견사의 경우 아직까지 해당 질병이 발생한 적은 없었습니다만, 국내에서 가능한 검사를 원하는 입양자가 있다면 진행하게 됩니다.

분양 시 가장 신경쓰는 점

입양은 가족을 들이는 일이기 때문에 상담을 통해서 성향에 맞는 아이를 추천합니다.

강아지의 장단점과 셀티의 스탠다드(표준)에 대해 충분히 설명하고 사후 관리, 미용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고 있는데요. 특히, 어린아이와 같이 생각하고 교육을 시키면서 실내에서 미끄럽지 않도록 발바닥 털을 잘 깎아주고 체중관리를 하면서 키울 것을 당부합니다. 이러한 점들은 강아지의 건강을 위하여 꼭 지켜줘야할 사항이에요.

또한, 3차 접종 후 3개월령에 산책을 편히 할 수 있도록 리드교육을 진행한 후 분양합니다. 더불어, 애견연맹 혈통서을 기본으로 발급하여 입양자들이 건강한 셀티를 만날 수 있도록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아이가 있으신가요?

모든 아이들이 다 기억에 남지만 그 중에서도 쇼팽이 제일 기억에 남아요. 국내 도그쇼에서 BIS (Best In Show) 를 여러번 받았는데요, 쇼를 하면서 지친 모습을 보여, 몇 개월을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데리고 다니고 케어를 했어요. 

마침애 잘 극복하고 2008년에는 미국에서 좋은 성적으로 미국 챔피언이 되어 내셔널 대회에도 참가했어요. 국내외에서 멋지고 사랑스러운 셀티로 기억해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위드펫셀티
2008년 미국 챔피언을 따낸 ‘쇼팽’의 모습

힘들거나 행복할 때는 언제인가요?

사실은 힘들 때보다는 행복할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함께 살고있는 노령견들이 많다보니 애들 보낼때가 가장 힘들다고 할 수 있겠네요. 노환으로 생을 마감하지만 그래도 매번 마음이 아프고 안타깝습니다.

 

가장 행복할 때는 분양 간 아이들이 잘 성장해서 가족들과 함께 방문하거나 패밀리 모임에서 만날 때입니다. 그 때가 브리더로서 가장 보람을 느낄 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향후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가장 셀티다운 셀티를 만들기 위해 자만하지 않고 노력하고 싶습니다. 현재 저희 아이들이 국내 뿐 아니라 싱가폴에서도 좋은 성적을 내는 등 활약을 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는 더 다양한 국가에 보내면서 한국의 셀티를 알렸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심사위원 자격증에도 도전하면서 공부를 지속할 계획이고요. 내년, 2019년에는 생산업 허가 지역으로의 이전을 계획하고 있어서, 더 좋은 환경을 아이들에게 제공해주고 지금처럼 함께 하고 싶습니다.

의견을 공유해주세요

관련글

관심 있으실 것 같아요!

Close
비마이펫 라이프

반려인들을 위한 미디어

프리미엄 콘텐츠를 제공해드립니다

- 반려동물 건강 

- 반려동물 행동 및 훈련

- 사료에 대한 분석

- 최신 뉴스

구독신청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