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연어 간식 추천 12가지, 오메가-3가 풍부해 고양이 면역력에 좋아요!

고양이에게 연어는 아주 좋은 식품이에요. 연어엔 오메가-3와 오메가-6가 풍부해 고양이 치매 예방과 면역력 향상에 좋답니다. 다만, 요로결석에 걸린 고양이에게 연어를 줄 땐 주의해야 합니다. 고양이 연어 간식 급여할 때 주의사항과 추천템에 대해 알아볼까요?

고양이 연어

고양이 연어 급여할 때 장점

고양이에게 필요한 성분이 들어있어

고양이에게 연어는 아주 좋은 식품이에요. 연어엔 오메가-3와 오메가-6 지방산, 비타민 A와 비타민 B12, 비타민 B6, 칼륨, 셀레늄, 니아신이 풍부합니다.

이때, 비타민 B12는 고양이 스스로 생성할 수 없는 성분으로, 신경계와 장내 면역력을 높여준답니다. 또한, 연어에 아스타잔틴과 비타민 C, 비타민 E 성분이 많아 고양이 노화를 예방하고, 신진대사에 도움을 줍니다.

bemypet-landscape

고양이가 연어를 먹었을 때 효능

  • 면역력 향상
  • 비만을 예방해줘요
  • 빈혈을 예방해줘요
  • 신진대사에 도움을 줘요
  • 피부와 털에 윤기가 나요
  • 치매 예방에 좋아요
  • 염증 완화에 도움이 돼요

특히, 심장이나 신장질환, 관절염, 염증성 장 질환(IBD)를 앓고 있는 고양이가 연어를 먹으면 좋아요. 연어에 오메가-3가 풍부해 고양이의 염증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고양이 연어

고양이 연어 간식 급여할 때 주의사항

고양이가 생선 알레르기가 있다면 급여하지 말아야

고양이가 생선 알레르기가 있다면 생선이 든 제품을 먹이지 않는 게 좋아요. 고양이 체내에서 생선을 이물질로 인식해 과도하게 면역 반응이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만약 고양이가 생선 알레르기가 있는지 모르겠다면, 처음에 연어를 먹일 때 손톱 반절 크기만큼 먹이는 게 좋습니다.

고양이 알레르기 증상

  • 눈이 붓고 자꾸 긁어요
  • 털이 뽑힐 정도로 그루밍해요
  • 피부가 빨개져요
  • 재채기를 해요
  • 구토
  • 설사
  • 호흡곤란

고양이가 특정 성분에 알레르기를 가진 경우 이런 증상을 보여요. 고양이가 연어를 먹고 24시간 이내에 이런 증상을 보이면 바로 동물병원에 가야 합니다.

고양이 연어

신장, 요로계 질환을 앓는 고양이라면 주의해야

만약 고양이가 신부전이나 요로결석을 앓고 있다면, 연어를 먹일 때 주의해야 해요. 연어엔 마그네슘 성분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마그네슘은 고양이에게 필요한 미네랄이지만, 많이 섭취할 경우 심장마비, 근육경직, 호흡곤란이 올 수 있습니다. 또한, 마그네슘이 요로 결석을 유발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고양이에게 훈제, 통조림 연어 및 연어 회를 주면 안 돼

훈제, 통조림 연어는 고양이에게 짜

훈제나 통조림 연어는 고양이에게 너무 짜요. 그리고 방부제나 향신료 등 고양이에게 독성 있는 성분이 들어있어 주지 않는 게 좋습니다.

▶고양이 음식 줄 때 피해야 하는 6가지 음식에 대해 알아보기

고양이 연어

연어 회에 가시가 들어있을 수 있어

고양이에게 연어 회를 주는 건 위험할 수 있어요. 생연어나 덜 익은 연어에 대장균이나 살모넬라균이 있어 식중독에 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기생충의 위험이 있어 고양이가 설사나 구토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고양이가 생선이나 동물의 뼈를 먹으면 질식의 위험이 있습니다. 조리한 생선, 동물의 뼈는 쉽게 부서지고 단면이 날카로워요. 만약 고양이가 뼈를 먹었다면, 식도파열과 위장관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연어 간식, 일주일에 한 번 먹이는 게 필요해

고양이가 연어를 많이 먹게 되면 비타민 B1(티아민) 결핍이 올 수도 있어요. 특히, 생연어를 조리해서 고양이에게 급여할 경우 주의해야 합니다.

이때, 연어에 티아민 성분을 없애버리는 티아미나아제(thiaminase) 효소가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고양이가 비타민B1 결핍에 걸리게 된다면, 신경학적 문제가 일어나며 경련까지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생연어를 급여할 경우, 일주일에 한 번 정도 고양이에게 급여하는 게 좋습니다. 게다가, 생연어가 아니라도 연어 간식을 많이 주면 비만이 될 수 있어 고양이가 하루 동안 먹을 식사량(사료 포함)의 5~10%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고양이 연어 간식 추천 12가지

수제 간식용 생연어

곰곰 순살 연어 (냉동)
곰곰 순살 연어 (냉동)
바로가기

고양이에게 수제 간식을 만들어줄 때 쓰면 좋아요. 삶거나 구워서 고양이에게 급여하면 된답니다. 이때, 가시와 소금기를 전부 빼주는 게 중요합니다.

건식 연어 간식

펫푸드궁 대용량 연어 트릿 160g
펫푸드궁 대용량 연어 트릿 160g
바로가기

동결건조 간식으로, 고양이에게 급여하기 편리해요. 연어 향이 잘 남아있어 고양이들이 좋아한답니다.

더캣츠 쿠키샌드 고양이간식 20g
더캣츠 쿠키샌드 고양이간식 20g
바로가기

고양이 면역력에 좋은 엘라이신과 타우린이 들어있어요. 연어 성분만 들어있어 알레르기가 있는 고양이에게 급여해도 좋답니다.

치석 예방용 연어 간식

퓨리나 덴탈라이프 고양이 간식 캣 트릿 51g, 연어 맛
퓨리나 덴탈라이프 고양이 간식 캣 트릿 51g, 연어 맛
바로가기

퓨리나 회사에서 만든 고양이 치석 예방용 간식이에요. 한 알당 1.3Kcal이라 뚱냥이가 먹어도 괜찮답니다.

그리니즈 고양이 필라인 스낵 277g
그리니즈 고양이 필라인 스낵 277g
바로가기

이 제품은 모양이 울퉁불퉁해서 고양이 치석 예방에 좋은 간식이에요. 양이 많고, 고양이 기호성이 좋아 급여하기 좋답니다.

템테이션 고양이 간식 180g
템테이션 고양이 간식 180g
바로가기

템테이션은 고양이 간식으로 유명한 제품이에요. 다만, 이 제품은 닭고기와 소 성분이 일부 들어있어 알레르기가 있는 고양이에게 급여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닥터페트라 캣즐 덴탈껌 7g x 20p, 연어맛
닥터페트라 캣즐 덴탈껌 7g x 20p, 연어맛
바로가기

이 제품은 고양이 치석 예방에 좋은 간식이에요. 장난감으로 놀아주다 보상으로 급여해도 좋답니다.

무염 연어 파우더 간식

파마스펫 반려견 무염 연어 파우더 3p
파마스펫 반려견 무염 연어 파우더 3p
바로가기

단백질 함량이 높고 오메가-3가 풍부한 연어 파우더예요. 알래스카산 연어가 들어있고, 가루형태라 사료 위에 뿌려서 급여하면 좋답니다.

음수량 늘리기 좋은 습식 연어 간식

네츄럴이엑스 연어스트립 건조간식 S
네츄럴이엑스 연어스트립 건조간식 S
바로가기

이 제품은 물기가 있어 촉촉한 연어 스틱이에요. 오리고기와 한우 내피가 들어있어 단백질이 풍부하답니다.

더캣츠 그대로 미니포켓 고양이 간식 연어 10p
더캣츠 그대로 미니포켓 고양이 간식 연어 10p
바로가기

이 제품은 진공 포장이 되어있어 상할 걱정이 없는 간식이에요. 크기도 작은데다 촉촉해서 이빨이 약한 고양이가 먹기에도 좋답니다.

조공 오키로스틱 반려동물 파우치 간식 4p, 연어
조공 오키로스틱 반려동물 파우치 간식 4p, 연어
바로가기

이 제품은 츄르 제형으로 고양이에게 급여하기 좋아요. 딸기와 비트, 크랜베리, 알래스카 연어가 들어있어 고양이 음수량을 늘리기에 좋답니다.

쉐지애 고양이 젤리 파우치 50g, 참치+연어
쉐지애 고양이 젤리 파우치 50g, 참치+연어
바로가기

이 제품은 참치와 연어, 쌀이 들어있는 파우치 간식이에요. 성분이 좋고, 고양이가 잘 먹어서 실제로 저도 사서 먹이는 제품이랍니다.

고양이 연어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hj.jung

근엄한 츤데레 고양이 호두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오래 행복하게 만수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모시며 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