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꽃과 공기 정화 식물. 그러나 고양이에게는 독

이곳에도 슬슬 가을이 오는지 오렌지 재스민이 만개했어요. 달콤한 꽃향기에 취할 수 있도록 몇 줄기 따서 화병에 꽂아놓고 싶지만, 그럴 수가 없습니다. 이 꽃은 고양이에게 독성이 있기 때문이에요.

어떤 식물은 다행히 구토, 설사, 침 흘림에서 그치기도 하지만, 심한 독성을 내포한 경우 호흡곤란, 쇼크, 신부전, 심정지, 사망의 원인이 되므로 집에 화분이나 꽃을 들일 때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식물 중 중 고양이에게 독성이 있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 리스트는 ASPCA®(The American Society for the Prevention of Cruelty to Animals®)를 참조하여 작성하였고, 전체 리스트는 이곳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bemypet-landscape

채소/과일/허브

그 외 식물

제가 좋아하는 작약과 수국은 물론, 허브, 공기 정화 식물과 다육 식물도 고양이에게는 독이 되는 경우가 많아요. 화분은 이름을 모른 채 키우기도 하고, 이름이 여러 개인 경우도 많아서 사진과 중독 증상을 확인할 수 있도록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위에 소개해 드린 웹사이트도 전체 리스트를 가지고 있진 않기 때문에 확인할 수 없는 식물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제가 고민했던 오렌지 재스민도 그중 하나입니다. 그럴 경우 번거로우시겠지만, 식물 이름과 Cat Toxic이라는 검색어로 일일이 확인하는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고양이 식물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realsunny

고양이 2마리를 키우는 집사입니다. 페스코 베지테리안이며 해외에 거주 중입니다.

한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