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펫보험 Pick

[펫보험 라운지] 한화손해보험: 한화펫플러스

‘보호자님의 맘을 그대로 녹여낸 펫보험’을 모토로 하는 한화펫플러스, 우리 집 댕댕이를 위해 적합할지 한 번 알아보자.

최고 만 10세까지 가입 가능한 보험

한화펫플러스가 말하는 여러 특징 중 가장 ‘파격적’인 점은 바로 최고 만 1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기존에는 가입 및 갱신 연령이 굉장히 낮아서 펫보험이 큰 의미가 없다고 평가받기도 했다. 한화펫플러스는 이런 부분을 개선했다.

다만, 만 7~10세의 경우 제휴 동물병원에서의 종합검진이 필수다. 당연한 통과의례이긴 하지만 정확히 어떠한 결과가 충족되어야 하는지 명시되어 있지 않은 점은 아쉬운 부분이다. 통상적인 종합검진 시 혈액검사, X-ray 검사, 소변검사 등을 통해 각 수치가 정상 범위 내에 있는지를 보게 되는데, 이와 유사할 것으로 추측된다.

갱신주기 1년, 최고 11세까지 갱신 가능

한화펫플러스의 갱신 주기는 1년이며 최고 11세까지 갱신이 가능하다. 갱신 주기가 1년이란 말은 보험 가입 후 1년이 지나면 보험 심사를 다시 받아야 하고, 이때 보험료가 올라가거나 가입기간 연장이 거부될 수 있다는 말이다. 최초 가입 시의 최고 가입연령이 만10세인데 갱신 가능 최고 연령이 11세인 점은 조금 아쉬운 부분이다.

피부병, 슬개골 탈구, 구강 질환도 보상해

기존 펫보험이 반려인들에게 외면받은 이유는 빈번하게 발생하는 피부병, 슬개골 탈구, 구강질환 등에 대한 보상이 이뤄지지 않는다는 점이었다. 이로 인하여 보험사에서는 특약을 통해 해당 질병을 보상하기 시작했다. 한화펫플러스 또한 마찬가지다. 이 외에도 특약으로 배상책임, 장례비, 유실견 찾기 지원금을 보장한다.

보험상품은 3종류 있어

한화펫플러스 상품은 3종류 (베이직, 플러스 50, 플러스 70)로 나뉜다. 베이직 플랜의 경우 특약담보 (배상책임, 장례비, 유실견 지원금)는 포함되지만 질병확장담보는 제공되지 않는다. 질병확장담보가 제공되는 플러스 플랜의 경우 보장비율에 따라 플랜 50과 플랜 70으로 구분된다.

한화펫플러스

출처: 스몰티켓 (www.smallticket.com)

펫보험 용어 알기

보상한도, 보장비율, 자기부담금

보험상품을 통해 내가 보상받을 수 있는 금액을 알기 위해서는 보상한도, 보장비율 및 자기부담금을 먼저 살펴보아야 한다. 보상한도는 각 사고당 혹은 일정 기간 동안 보험사에서 보장해 주는 최고액을 의미한다.

그리고, 자기부담금이란 치료 1건당 피보험자가 먼저 지불해야 하는 금액을 의미한다. 다시 말해, 치료비가 자기부담금보다 적다면 보험료는 지급되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보장비율은 실제 발생 치료비 중 자기부담금을 뺀 금액에서 몇 %를 보장해 주는지를 의미한다. 예를 들어, 내가 70%를 보장하는 상품에 자기부담금을 1만원으로 선택했다고 하자. 그 경우, 10만원의 치료비가 발생했다면 자기부담금 1만원을 차감한 9만원의 70%인 6.4만원을 지급받게 된다.

따라서, 자기부담금이 낮고 보장비율이 높을수록 나중에 받을 수 있는 보험료가 높아지며, 월마다 지불해야 하는 보험료도 높아진다.

한화펫플러스 자세히 알아보기

자기부담금 & 보장비율

한화펫플러스는 자기부담금을 1, 2, 3만 원 중 선택할 수 있게 하였다. 잔병치레가 많아 병원을 자주 내원하는 편이라면 낮은 자기부담금을 선택하는 것이 나을 것이다. 반면에, 병원에 자주 가지는 않지만 큰 질병을 대비하고 싶고 월보험료를 낮추고 싶다면 3만 원으로 택하면 될 것이다.

보장비율의 경우 베이직 플랜은 70%, 플러스 플랜의 경우 50% 혹은 70% 중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다.

보장 한도

입원, 통원 수술 별로 각 한도는 아래와 같다.

1. 입원치료비 : 1일당 15만원(연간 20일)
2. 통원치료비 : 1일당 15만원(연간 20일)
3. 수술치료비 : 1회당 150만원(연간 2회)

연간으로 계산해보면 입원치료비 최고 300만원, 통원치료비 최고 300만원 및 수술치료비 최고 300만원까지 보장이 가능하다.

보상하지 않는 질병은?

한화펫플러스가 보상하지 않는 주요 질병 및 진료 항목은 다음과 같다. 단, 면책기간이 있어 보험 가입 후 30일 이내에 발생한 질병의 경우 보험료를 지급하지 않는다. 또한, 확장담보로 보장하는 질병인 슬개골탈구, 피부병, 구강내질환의 경우 60일의 면책기간이 적용된다.

  1. 보험개시일 이전에 이미 감염 또는 발병한 질병 및 상해
  2. 질병의 발생일로부터 과거 1년 이내에 예방접종 또는 예방처치를 하지 않아 발생한 질병
  3. 슬관절탈구, 고관절탈구, 슬관절형성부전, 고관절형성부전 또는 기타 이들과 유사한 질병 또는 상해
  4. 선천적, 유전적 질환(보험개시 이전부터 객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는 증상을 포함) 및 그에 기인한 질병. 단, 보험기간 중 최초로 발견된 경우에는 당해 보험기간에 한하여 보상
  5. 반려동물의 임신, 출산(제왕절개 포함), 교배, 조산, 유산 또는 이와 관련된 상해 또는 질병 및 출산후 증상치료
  6. 정기적인 처치(귀 청소, 항문샘(항문낭)짜기, 점안 등), 치료를 동반하지 않은 검사 또는 처방식에 의한 치료
  7. 수의사의 치료상의 과오로 생긴 상해 또는 질병, 수의사 자격이 없는 자의 치료행위로 인한 비용
  8. 상병명을 알 수 없는 상해 또는 질병에 대한 치료
  9. 중성화(불임·거세)수술, 단이, 단미, 성대제거, 귀밥제거, 치석제거 및 치아부정교합 등 치과치료비용, 손·발톱제거, 미용정형수술, 시험개복술 또는 이와 유사한 치료
  10. 잔존유치, 잠복고환, 배꼽헤르니아, 항문샘(항문낭) 제거 등 건강한 반려동물에 시행하는 외과적 수술 또는 기타의 검사
  11. 목욕비용(약용 및 처방샴푸 값 포함), 벼룩, 젝켄(Zecken), 모낭충의 제거비용
  12. 안락사 비용, 시체처치 및 해부검사, 장례비, 이장비 등 사후에 필요한 비용
태그

비마이펫

반려동물 소셜 플랫폼, 비마이펫의 대표 계정입니다 :)

글쓴이의 다른 글

Back to top button
비마이펫 라이프

반려인들을 위한 미디어

 

비마이펫은 매주 반려인들을 위한 뉴스레터를 만들어요!

뉴스레터 구독자가 많아지면, 반려인분들께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해드릴 수 있답니다.

함께 해주세요 :)

구독신청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