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브리더

프렌치불독 전문견사 ‘FBI’

전문상담사와 입양관련 상담을 나누어보세요

상담하기

책임감 있는 브리더를 찾고 계신가요? 국내 최대 브리더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비마이펫이 각 견종별 브리더 및 전문견사들의 정보를 소개해드립니다.

비마이펫은 브리더 소개를 대가로 예약금이나 수수료 등의 금전을 수취를 하지 않습니다.

주소: 경상남도

연락처: 010-8473-5858

통화 시 ‘비마이펫에서 보고 연락드렸습니다’라고 언급해주시면 수월한 상담이 가능하십니다.

브리더 인터뷰

프렌치불독 전문견사  – 임대범 브리더님

프렌치불독 전문견사 & 브리더
출처: FBI 켄넬

 

 FBI 소개

FBI는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프렌치불독(French Bulldog)을 전문적으로 브리딩하는 견사이다. 경남 함안군에 위치한 FBI 켄넬의 임대범 브리더는 5년째 프렌치 불독만을 전문으로 브리딩 하고있다.

현재 모견 14마리를 사육하고 있으며, 자견은 올해 예약 분양이 모두 완료됐다고 한다.

출처: FBI 켄넬

브리더 소개

FBI의 핵심 브리딩 철학은 프렌치 불독의 유전적 질병들(관절, 비강 관련 등)을 최소화하여 모견과 자견의 건강을 최우선시하는 것이다.

임 브리더는 질병의 유전을 검사로 알 수 있지만, 육안상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고 한다.  특히 사람이나 다른 반려견에게 배타적인 경우에는 성향의 유전 가능성 때문에 번식을 피한다고 한다.

프렌치불독의 출산은 다른 견종과 달리 제왕절개만을 통해 출산을 해야한다고 하는데, 자견의 두상 둘레가 출산하는 모견의 자궁 크기보다 크기 때문이다. 출산하는 도중에 자견의 머리가 골반에 끼는 경우가 발생하면, 안에 있는 다른 자견과 모견 모두 위험한 상태가 발생하게 된다. 따라서 임 브리더는 프렌치 불독의 출산은 90% 이상 제왕절개로 진행한다고 했다.

이와 같이 프렌치불독의 성향과 건강 문제를 모두 고려하여, 최소 1년 6개월 이상의 모견만  4회의 출산을 진행하여 브리딩하는 것을 가장 중요시 생각하는 부분이다. (프렌치 불독의 안전한 출산 횟수는 4회이다.)

올바른 입양문화에 관하여

임 브리더는 가정에서 불법으로 위장한 채 생산하는  것이 완전히 사라져야한다고 밝혔다.  공장식으로 생산하지만, 가정견인 것처럼 둔갑하는 것이 우리 주변에서 매우 흔하게 행해지기 때문이다. 이와 같이 불법으로 이루어지는 번식의 경우, 혈통서를 발급하기 위해 근친을 서슴치 않고 진행하는 것에 대해 큰 안타까움을 표하기도 했다.

두 번째로, 반려동물의 몸에 마이크로칩을  필수로 부착하는 것 또한 매우 시급하다고 강조하였다. 일본의 경우로 예를 들자면, 경매장에 나오는 반려견 조차도 마이크로칩을 부착해야만 참여할 수 있다고 한다.

이는 부모견의 정보를 누구나 조회할 수 있기 때문인데,  마이크로칩을 부착함으로써, 불법 번식장 감소와 건강한 부모견 사이에서 태어난 자견인지 확인하는 데에 있어 큰 역할을 한다.

임 브리더는 이 두가지가 이루어지지 않고서는 올바른 입양 문화가 정착되기 어렵다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필요하다고했다.

프렌치불독 전문견사 & 브리더
출처: FBI 켄넬

 FBI의 향후 계획

임 브리더는  2018년도에 반려견을 위한 애견 운동장과 펜션을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프렌치불독 전문견사 & 브리더
출처: FBI켄넬

 내년도 브리딩 계획

2018년도에는 5마리 모견이 출산을 계획중이라고 한다.


비마이펫 라이프 브리더 뉴스는 전국 각지의 브리더 및 전문견사의 인터뷰를 게재하는 공간이다.  올바른 반려동물 입양 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비마이펫 Happy Pet, Happy Life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작되었으며, 당 프로젝트를 통하여 국내에도 브리더를 통한 반려견 입양이 활성화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필자는 갖고 있다.

글쓴이: 똑순이언니

도가(Dog+Yoga)하는 똑순이언니

글쓴이의 다른 글

반려인과 반려동물을 위한 공간

반려인만을 위한 커뮤니티에 참여해보세요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관심 있으실 것 같아요!

Close
비마이펫 라이프

'사모'와 친구하기

 

반려동물과 반려인의 친구 '사모'와

카카오톡 친구가 되어주세요

간편 모바일 동물등록에 하러가기(이벤트중)

구독신청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