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에게 인기 얻기 위한 3가지 방법

고양이에게 인기

고양이에게 인기 얻기 위해 오늘도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을 위해 준비했다. 만약 고양이가 나만 보면 도망가거나, 하악질을 한다면? 고양이에게 사랑받는 방법을 모르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고양이는 좋고 싫음이 뚜렷한 동물이기 때문에 고양이에게 맞는 방법으로 접근하도록 하자.

고양이에게 인기 얻는 방법?

어떤 사람은 처음 만나는 고양이도 자연스럽게 다가오거나 빨리 친해지기도 한다. 하지만 어떤 사람은 자주 만나는 고양이에게도 외면 받는 슬픈 경험을 하기도 한다. 그렇다면 고양이에게 인기를 얻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bemypet-landscape

1. 부드럽고 차분한 말투

고양이는 청력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목소리나 웃음소리가 큰 사람이나, 떽떽거리며 말하는 사람을 좋아하지 않는다.

‘귀여워~’, ‘이리와!’하고 흥분하는 목소리와 아이들의 떠드는 소리를 싫어하기 때문에 목소리를 높이면 바로 고양이가 거리를 두고 멀어질 수 있다. 또한 낮은 목소리는 고양이의 천적인 맹수의 그르릉 소리와 비슷하게 느껴질 수 있다.

때문에 부드럽고 차분한 말투로 말하는 사람, 적당히 높은 목소리, 온화한 말투의 사람이 고양이에게 인기를 얻을 가능성이 높다.

2. 고양이에게 무관심한 사람

아이러니하게도 고양이에게 무관심한 사람일수록 고양이에게 인기를 얻을 가능성이 높다. 고양이의 습성상 과하게 쓰다듬거나, 안으려고 하는 등 본인의 움직임을 방해하는 것을 싫어한다.

때문에 끈질기게 따라오거나 스킨십을 시도하는 사람을 피하려는 경향이 있다. 또 계속해서 눈을 마주치거나 얼굴 쪽으로 다가가는 것은 싸움을 거는 행동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본인에게 무관심하듯 자신의 할 일을 하거나, 다른 곳에 관심을 두고 있으면 고양이가 먼저 서서히 접근하는 경우가 많다.

3. 여유로운 몸짓을 가진 사람

고양이는 원래 경계심이 강한 동물이기 때문에 작은 움직임에도 쉽게 놀라고 긴장하는 습성을 가지고 있다.

갑자기 확 움직이는 사람이나, 서두르는 행동, 제스쳐가 큰 사람을 무서워하는 고양이가 많은 것도 이 때문이다.

고양이에게 사람은 자신보다 힘도 강하고 덩치도 큰 동물이기 때문에 빠른 움직임이 위협적으로 느껴질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고양이와 함께 있을 때에는 가능한 한 여유롭고 천천히 움직이도록 하고, 갑자기 큰 행동을 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고양이 중에는 비교적 행동이 느긋한 할머니, 할아버지를 좋아하는 아이들도 많다.

고양이에게 인기

고양이에게 인기 있는 사람은?

사람과 마찬가지로 고양이 역시 자신을 배려해주고 자신의 페이스에 맞춰주는 사람을 좋아할 것이다. 고양이를 좋아한다는 이유로 귀찮게 하거나, 고양이의 휴식을 방해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고양이가 경계를 풀 때까지 천천히 여유를 가지고 기다려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고양이에게 인기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butter pancake

@butter__pancake 치즈냥 버터와 고등어냥 호떡이를 반려하고 있습니다. "한 마리의 고양이를 사랑하는 것에서 온 우주를 사랑하는 것으로의 확장"을 경험 중입니다. 메일 주소는 daae@bemypet.kr

3개의 댓글

  1. 안녕하세요 좋은 정보 감사드리고 다음에는 지인의 집고양이와 친해지기도 해주세요
    길고양이도 해주시면 감사드리고욥.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