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가 아파요 ㅠㅠㅠㅠ

안녕하세요 비마이펫 여러분 ㅠㅠㅠ

첨부 사진으로 올렸듯이, 지금 애기가 너무 아픕니다.
애기가 귀에 반점 같은게 생기고, 눈물이 고여있어요..ㅠㅠㅠㅠㅠ

노트북 보고 있는 사진은 평소 사진입니다. 귀에도 아무런 반점이 없었는데
정면 사진처럼 한쪽눈에 눈물이 고여있고(이전에 한번 그랬었는데 안약넣었더니 괜찮아 지긴 했었어요)
마지막 사진처럼 귀에 빨간 반점같은게 나서 너무 걱정됩니다.
이걸 제외하고도 이따금 토를 하루에 한두번씩 매일 하고(투명, 노란색) 식욕이랑 기운이 없어서 이전에 현재 거주중인 홍콩 동물병원에서 혈약검사 및 엑스레이 찍었었습니다. 변비라고는 하는데 입원 한번 하고 지금 집에서 3달째 다시 있어요. 엑스레이 찍을때 배에 털 깎은데도 빨간 조그만 반점이 나있습니다.

집에 키우는 다른 쌍둥이 고양이도 있는데 혹시 둘이 화장실을 같이써서인가요?

아픈 고양이는 습식사료는 잘 안먹고, 세면대 물 가끔 먹긴합니다. 요즘 기운이없고 잠을 좀 많이 자서 너무너무 걱정됩니다.

도움이 간절해요...ㅠㅠㅠ...동물병원이 너무 없고 코로나때문에 다 닫은 홍콩이라 여러분들의 도움이 너무 절실합니다..

0
0
답변 1
butter pancake
2020.03.31

안녕하세요, 우선 너무 걱정이 많으실 것 같아요ㅠㅠ 우선은 병원 진단이 아니라 보호자님께서 말씀해주신 부분을 토대로 답변 드리는 것이라서ㅠㅠ 문을 연 동물 병원이 있다면 병원을 가보시는 것을 가장 추천 드립니다.

구토의 경우 흰 거품토, 노란색 위액은 공복인 경우, 배가 고픈 경우 많이 나타납니다. 습식 사료를 많이 안먹는다고 하셨는데 지금은 고양이가 빨리 식욕을 돋울 수 있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요. 살짝 데워서 준다던지, 위에 츄르를 함께 뿌리거나 닭가슴살을 삶아 육수와 함께 잘게 찢어 먹이는 등 고양이가 체력을 회복하는 것이 급선무인 것 같습니다.

음수량과 식사량, 소변 배변량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매일 매일 기록해두고 추후 병원을 갔을 때 상세하게 이야기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화장실 갯수는 몇개인지 잘 모르겠지만 기본적으로 고양이 마리수 +1개가 적당합니다. 고양이가 변비에 걸렸다고 하셨는데 화장실이 더럽거나,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고양이가 화장실을 참기도 해요.

동물병원에 갈 수 있는 상황이 될 때까지 1. 식사량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사료 습식캔 간식을 이용해주세요 2. 음수량에도 신경써 주세요 3. 식사량과 음수량은 체크해주세요 4. 화장실 갯수를 늘리고 하루에 몇번 화장실을 가는지, 소변량과 배변량을 확인해주세요 5.고양이가 최대한 스트레스 받지 않는 환경을 만들어주세요

아래 링크는 관련 기사들입니다. 참고 부탁드릴게요!

https://mypetlife.co.kr/37563/
https://mypetlife.co.kr/33551/
https://mypetlife.co.kr/15404/
https://mypetlife.co.kr/37814/
https://mypetlife.co.kr/52185/
https://mypetlife.co.kr/79101/

부디 고양이가 빨리 낫길 바랍니다ㅠㅠ!!

커뮤니티 인기글
비마이펫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