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오지게 가까운 병원VS규모있는 병원

3달된 고양이 남매 키우고 있어요.
1차 접종은 추천받은 병원에서 맞췄어요. 30분 거리예요.
집 앞 5분 거리에 병원이 있는데요. 고양이 관련 조언을 여러번 얻은 곳이예요.
첫째가 설사를 해서 진료를 보기도 했고요. 동네에서 적어도 10년은 된 병원이고 원장님도 친절하세요.
단점은 규모가 작고 청결하다는 느낌이 안든다는거? 원장님과 직원 한 분이 운영하시거든요.
30분 거리 병원은 원장님이 한분이지만 꽤 규모가 있어요.
마스코트 고양이가 있어서 고양이 진료에 능숙할거라는 생각이 들지만
급할 때 방문이 어렵고 이동 시간이 든다는 단점은 있어요.
원장님 성향도 다른데 5분 원장님은 단백하게 처방하고 가정에서 추후관리가 가능하게끔 하세요.
30분 원장님은 체계가 있고 세심한 개별 관리를 해주시는 편이예요.
앞으로를 생각해 가까운 병원이 좋을까요?
병원가는 간격을 생각해 조금 멀더라도 규모있는 곳이 좋을까요?
애들은 코숏이고 건강한 편이예요.

0
0
답변 1
butter pancake
2020.10.19

아 ㅠㅠ 고민이 많이 되시겠어요. 저도 고양이 병원을 고를 때 정말 고심을 많이 했는데요, (저희 집 첫째도 설사가 잦답니다ㅠㅠ) 저는 기본적으로는 저와 가장 성향이 잘 맞는 의사 선생님을 선택했습니다. 제가 정말정말 쫄보라서 애들이 조금만 아파도 병원에 가는 편인데 제가 가는 병원은 작은 개인 병원에 원장님도 한 분이시고, 너무 인기가 많아서 예약을 안하면 진료 대기 시간이 어마어마하게 길다는 단점이 있지만 진료가 마음에 들고, 과도한 처방을 하지 않고, 보호자가 안심할 수 있게 해주신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런데 이쪽은 24시간 병원도 아니고, 주말에도 휴무시기 때문에 집과 가까운 병원도 몇곳은 알아두고 있습니다. 만약 보호자님께서 두군데 다 괜찮다고 생각이 드신다면 적절하게 나눠서 방문하면 좋을 것 같아요. 건강 검진이나 체계적인 검사가 필요한 위급상황에서는 30분 걸리더라도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고양이를 가고, 위급 상황은 아니지만 조금 걱정되는 상황이나 아이가 컨디션이 다소 나쁜 수준일 경우, 생활에 대한 조언이 필요한 경우는 가까운 병원을 다닌다던지요! 그래도 마음에 드는 병원이 두군데 정도는 있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당 ㅠㅠ 저는 한군데라서 응급실 갈 때는 언제나 방황한답니다.... ㅠㅠ ... 관련글 링크하니 참고해주세요! https://mypetlife.co.kr/premium/%ea%b3%a0%ec%96%91%ec%9d%b4-%eb%b3%91%ec%9b%90-%ec%b6%94%ec%b2%9c-%ec%a2%8b%ec%9d%80-%eb%8f%99%eb%ac%bc-%eb%b3%91%ec%9b%90-%ea%b3%a0%eb%a5%b4%eb%8a%94-%eb%b0%a9%eb%b2%95/

커뮤니티 인기글
비마이펫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