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감 먹어도 되나요?

단감으로, 홍시로, 곶감으로 다양하게 우리는 감을 즐겨 먹는다. 강아지는 어떨까? 신 과일도 아니고, 달달하니 문제가 없을 것 같은 느낌이 든다. 하지만, 섣부른 추측은 금물이다. 유의사항이 있을지 한 번 알아보자.

감 씨, 독성물질 없지만 조심해야

자두체리의 씨에는 시안화물이라는 독성물질이 들어있어서 강아지한테 주면 안 된다. 반면에, 감 씨에는 독성물질이 없다. 따라서, 비교적 씨 급여 시 위험성이 적다.

그렇다고 해서 씨가 있는 형태로 감을 급여하거나, 감나무 밑에 떨어진 감을 그대로 주워 먹게 하는 것은 금물이다. 씨 섭취 시, 장폐색이 일어나거나 소장에 염증을 야기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나, 소형견의 경우 이러한 위험성이 더 높다.

못 본 사이 강아지가 감 씨를 먹었어요

사람이 보지 못하는 사이에 강아지가 감 씨를 먹을 수 있다. 이 경우, 구토, 복통, 식욕부진, 탈수 혹은 무기력 증세를 보이지 않는지 살펴보아야 한다.

평소와 같은 활동성을 보이면서 대변으로 씨가 그대로 배출된다면 그때는 안심해도 좋다.

비타민 A와 C 풍부하지만 다량 섭취 시 설사할 수 있어

감에는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따라서, 씨를 확실히 제거하고 감만 잘라서 준다면 문제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많은 양의 감을 먹었을 때 설사 증세를 보이는 경우가 있다 (이는 사람도 마찬가지다) 따라서, 감을 주는 경우에는 씨를 완전히 제거하고 소량만 주어야 함을 기억하자.

Back to top button
비마이펫 라이프

반려인들을 위한 미디어

 

비마이펫은 매주 반려인들을 위한 뉴스레터를 만들어요!

뉴스레터 구독자가 많아지면, 반려인분들께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해드릴 수 있답니다.

함께 해주세요 :)

구독신청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