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티시 폴드 고양이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고양이 키우겠다고 마음 먹고 인터넷 이곳저곳에서 어떻게 키우고 뭐가 필요한지 알아볼 생각했지, 정작 묘종에 대해선 알아볼 생각도 안 했네요...

생후 4개월 조금 넘었다는 스코티시 폴드를 분양받았습니다. 그러고 지금에서야 이 아이가 크다가 심각한 유전병을 앓을 수 있단 걸 알았네요. 죄책감이 큽니다.

지금까지 두 가지는 확인했습니다.

1. 낚싯대 놀이를 무리없이 소화합니다. 뛰고 뒷발로 점프하는 것, 미끼를 앞발로 치고 잡는 것도 좋아합니다.

2. 꼬리는 그럭저럭 긴 편인 듯합니다. 비교대상은 없어서 잘 모르겠네요. 꼬리 움직임도 부드럽고, 슬쩍 만져봐도 딱딱한 기색은 없습니다.

하지만 6개월도 되지 않았고, 그 이후에도 언제든 발병할 수 있다는 게 섬뜩하네요. 제가 질문 드리는 건 아래와 같습니다.

1. 이 아이의 뼈 관련 유전병 나타날 확률이 어느정도나 되는가.(최소한 폴드끼리 교배해 태어난 아이는 아니길 빕니다)

2. 유전병이 발발하면 그 강도는 어느정도인가.

3. 사이노퀸 등의 관절 영양제를 지속적으로 사료와 함께 줘서 유전병 발병 확률을 줄일 수 있는가.

4. 위의 영양제들이 유전병 발병 후에라도 아이의 삶에 도움이 되는가.(일단 오늘부로 영양제를 식사에 섞어주었습니다. 다행히 잘 먹더군요.)

아래 사진 첨부합니다. 답변해주시는 분께서 참고해주셨으면 합니다.

사족을 붙이는데, 이 아이를 분양받은 펫샵에도 화가 좀 나네요. 친절하게 설명해준다고 생각했는데 유전병에 대해선 일언반구의 언급도 없었습니다. 내일쯤 전화해서 이 아이 부모가 어떤 종인지랑 왜 유전병 언급 안했는지 물어보고, 대답하는 걸 봐서 팩트 하난 분명하게 밝혀야 겠나요. OO시 OO동 어디 펫샵이 이런 건 전혀 언급 안 한다고.

0
0
답변 1
루피 엄마
2020.12.29

너무 화가 나시겠어요..ㅠ 부모종은 확인이 되셨는지요?
1번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유전자 검사를 받아보는 수밖에 없을 것 같아요-
병원에 가서 하면 좀 비쌀 것 같고 키트를 미국에서 배송받으면 비싸지 않게 할 수 있는 걸로 알고 있어요! 아래 글 보시면 제품명이랑 사용방법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고양이 유전자 (DNA) 검사 – Optimal Selection 키트 편 https://mypetlife.co.kr/42084/
그리고 관절 영양제는... 말 그대로 보조적인 역할을 하는데 그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안 먹이는 것보단 낫겠지만 유전인자를 바꿀 수 있는 건 아니니깐요

커뮤니티 인기글
비마이펫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