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음식
강아지 밥의 교과서 만들어 두면 편한 기본 육수 레시피

강아지 식사, 왜 수분이 중요할까요?

강아지 식사, 왜 수분이 중요할까요?

<강아지 밥의 교과서>에 나오는 강아지 식사 레시피는 세 종류의 기본 육수를 사용합니다. 국물을 자작하게 해서 먹는 스프 요리들이죠. 이것은 강아지 음수량 높이기에 도움을 줍니다.

물은 음식물 소화와 영양소의 체내 흡수를 돕고 체온 조절을 해주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일일 적정량은 1kg당 약 63ml정도인데, 일상에서 물로만 채우기 힘들죠. 수분이 많이 포함된 식사는 자연스럽게 음수량을 채울 수 있게 도와줍니다.

강아지 식사로 장기 기능 UP

강아지 식사에 포함된 적절한 수분은 장기의 기능에 활력을 줍니다. 내장 기관의 정상적인 활동과 건강 유지를 위해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이 수분이기 때문이죠.

적절한 수분 섭취와 체내 수분 밸런스 유지는 건강한 강아지를 위한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기본 육수를 만들어 두고, 강아지 식사를 만들 때 활용한다면 수분 충전은 물론 각각 식재료의 효능도 얻을 수 있습니다.

세가지 기본 육수

1. 제첩 육수

2. 다시마 육수

3. 닭 육수 

강아지 식사, 걸쭉해야 먹기 쉽다

맑은 국물의 식사는 철벅철벅하여 먹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그런 강아지들에게는 맑은 국물 보다 약간 걸쭉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후루룩하고 쉽게 먹을 수 있을 뿐 아니라 포만감도 줄 수 있어 반려견 건강 상태에 맞게 레시피 조절이 가능합니다.

단, 함께 먹는 식재료가 크면 후루룩 넘기는 바람에 목에 걸릴 수 있으니 주의합시다.

걸쭉한 수분 식재료

  1. 참마
    식이 섬유와 비타민 B가 풍부. 불에 익히기 보다는 생식으로 먹이는 것을 추천. 갈아서 식사에 섞어주면 좋다.
  2. 갈분(칡 가루)
    칼슘 강화와 골밀도 증진에 도움을 준다. 다른 재료가 섞이지 않은 100% 칡 가루를 고르자. 물에 녹인 갈분을 국물에 넣고 살짝 데운 후 식사에 섞어준다.
  3. 한천
    덩어리 형태 이외에도 한천 가루, 실 한천을 사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노폐물 배출 촉진과 항암 작용에도 효과가 있다.
  4. 오크라
    끈적이는 채소는 진정 작용, 콜레스테롤 배출에 효과가 있다. 항암 작용이 있는 b카로틴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소금물에 데친 후 두드려서 식사와 섞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