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식재료 이해하기
강아지에게 해로운 식재료
강아지에게 해로운 식재료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파류
양파· 대파· 부추 등의 파류는 적혈구를 파괴하고 혈뇨 설사 등을 유발합니다. 파류는 가열해도 반려동물에게 유해한 성분이 파괴되지 않기 때문에 절대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파류를 이용한 육수 등도 위험합니다.
포도와 건포도
강아지에게 쇼크와 중독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는 재료로, 신부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포도 껍질은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고추류
고추류(청고추, 홍고추 등}는 강아지의 소화기관을 자극하여 설사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재료를 섭취하면 간이나 신장에도 부담을 주어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자일리톨
매우 적은 양으로도 혈당 저하 간 기능 이상을 동반할 수 있으므로 각별히 조심해야 합니다.
삶거나 튀긴 닭 뼈
삶거나 튀긴 닭 뼈는 세로로 컷팅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아서 목과 위장에 상처를 주거 나 파열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강아지 천연 간식 식재료
강아지에게 천연 간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식재료가 있습니다
양배추
깨끗하게 씻어 삶거나 찌면 강아지의 천연 간식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위와 소화기에 무리를 주지 않고 수분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단호박
껍질을 깨끗하게 씻고 삶아서 조각으로 자르면 천연 간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호박 특유의 단맛은 강아지 입맛을 자극해 기호성이 우수합니다.
메추리알
삶은 후 껍데기를 벗겨내면 단백질을 공급해주는 천연 간식이 됩니다. 메추리알 10개는 달걀 2개와 양이 비슷합니다. 달걀보다 용량 조절이 쉽기 때문에 간식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