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음식
망고네 강아지 밥상 반려견 자연식을 시작하기 전에

강아지 자연식 준비하기

강아지 자연식을 만들기에 앞서 강아지의 필수 영양소와 자연식 만들기 준비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봅시다.

강아지 필수 영양소

강아지 자연식을 구성할 때는 필수 영양소를 반드시 충족시켜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5가지 영양소가 있으며 여기에 수분을 추가하면 반려견을 위한 6대 영양소가 됩니다. 강아지 영양소

1 단백질

신체 조직의 구성과 생명 유지 역할을 담당하는 영양소. 육류를 비롯해 어류, 난류 등 다양한 재료가 공급원이 된다

2 지방

에너지를 생성하고 피부와 모질에도 영향을 끼친다. 반려견은 지방을 통해 오메가3, 오메가6 등의 영양소를 공급받는다

3 탄수화물

에너지를 원활하게 공급하는 역할을 하며 위장 및 소화기관과 관계있는 영양소이다. 특히 임신한 강아지에게 탄수화물은 모견 및 자견 모두의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4 무기질

뼈의 형성과 혈액 순환 기능을 하고 효소, 신경계, 호르몬에 다양한 역할을 한다.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각 무기질 간의 균형이 중요하다.

강아지 자연식 만들기 준비물

강아지 자연식을 만들기 전 준비해야 할 필수 도구와 재료가 있습니다.

  • 전자저울: 다양한 식재료를 정확하게 계량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도구. 1g, 0.1g 등은 수치상 매우 적은 양이지만 반려동물에게는 좋은 영향을 주기도 하고, 나쁜 영향을 끼치기도 한다. 소수점 아래까지 표기되는 전자 저울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 계량 스푼: 사이즈별로 구비하는 것이 좋으며 파우더류의 계량을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하다.
  • 난각 파우더: 난각 파우더는 달걀 껍데기로 만든 파우더. 칼슘 함량이 높아 반려동물에게 천연 칼슘제 역할을 하는 좋은 재료이다.

강아지 자연식 만들기 주의사항

이 책에서는 반려견 몸무게를 5, 10, 15, 20kg 4가지로 나누어 레시피를 구성했습니다. 표기되지 않은 몸무게의 경우 기준 몸무게에서 가감하여 급여하도록 합니다.

레시피별 용량은 하루에 필요한 칼로리 기준 하루 2회 제공 시 1회 용량으로 설정되었습니다. 영양식 또는 특별식으로 제공할 경우 제시한 용량보다 줄여서 급여하도록 합니다.

레시피는 펫 영양사가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 영양에 균형을 입힌 것으로 마음대로 재료를 변경하거나 가감하는 것은 권하지 않습니다. 난각 파우더가 사용되는 경우에는 자연식을 모두 만든 후 계량하여 넣고 잘 섞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