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젠 사료 리뷰, 신선한 육류 비율이 높아요!
1️⃣ 오리젠 사료, 어디서 왔니?
오리젠 사료, 원료에 자신 있어 하는 캐나다 브랜드 챔피언 펫푸드의 사료예요. 강아지의 조상이 늑대🐺 라는 걸 강조하며, 자연식에 대해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런 만큼, 사료에 동물성 단백질 비율이 매우 높고, 신선한 고기와 생선을 사용하는 걸 아주 강조하고 있습니다.
특히, 어떤 종류의 육류, 어류를 얼만큼 사용했는지도 공개하고 있는데요. 미국 리뷰 전문 업체 <리뷰스닷컴>에서, 2017년 강아지 사료 115개 브랜드 중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답니다.
*오리젠 수상내역 보러 가기, 이것저것 많이 받았네요!
2️⃣ 리콜 기록 있어?
오리젠 사료는 1회 리콜 기록이 있어요. 2008년 호주에서 있었던 리콜인데요. 사실 이 리콜은 고양이 사료 리콜로 강아지 사료는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강아지 사료의 경우 리콜되진 않았으나 2018년 미국에서 BPA 성분 논란이 된 적이 있었는데요. 국내 제품의 경우 캐나다 생산 제품으로 안심하고 먹여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3️⃣ 오리젠 사료 Line Up
오리젠 사료는 퍼피, 대형견 퍼피, 어덜트, 시니어 등 다양한 라인으로 사료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강아지 연령과 크기에 따라 선택해서 급여하기 좋은 브랜드라고 할 수 있죠. 또한, 육류 비중이 높은 것부터, 생선으로만 되어있는 것까지 성분에 따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사료 원료 중 육류 및 어류(동물성 단백질) 비율이 약 85%로 매우 높으며,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는 게 특징입니다. 그중 2/3는 신선육, 1/3은 건조육을 사용한다고 해요! 그런 만큼 탄수화물도 적게 들어가 있으니, 저탄수화물 사료를 찾으신다면 추천하는 사료입니다 🙂
렌틸 섬유질, 완두 섬유질 등 식물성 부산물이 종종 들어가긴 하지만, 비율은 아주 적은 편이에요. 합성 첨가물도 들어가지 않거나 꼭 필요한 한두 가지만 첨가하고 있답니다.👍
4️⃣ 오리젠 사료 파헤치기
✔️AAFCO는 최소 영양 수치 기준을 제공하는데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확인해주세요.
✔️또한, 최근엔 원료 함량을 공개하는 사료 회사가 늘어나고 있지만, 그렇지 않은 곳도 많아요. 이 비율을 공개한다는 건 아주 긍정적인 의미랍니다.
1. 오리젠 오리지날 독
이름처럼 오리젠의 가장 기본 사료예요. 신선한 육류를 사용한 균형 잡힌 성분의 사료입니다.
✅ AAFCO 성분 기준치 충족
✅ 원료 함량 공개
❎ 부산물 및 화학 첨가물
메인 원료 5
- 신선한 닭 살코기 13%
- 신선한 칠면조 살코기 7%
- 신선한 통 계란 7%
- 신선한 닭 간 6%
- 신선한 태평양 청어 6%
2. 오리젠 6 피쉬 독
동물성 단백질이 생선으로만 구성되어 있는 사료예요. 닭고기, 소고기 등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선택하기 좋습니다. 사료 알맹이가 1.5cm로 꽤 큰 편이니 참고해 주세요.
✅ AAFCO 성분 기준치 충족
✅ 원료 함량 공개
❎ 부산물 및 화학 첨가물
메인 원료 5
- 신선한 태평양 정어리 18%
- 신선한 태평양 고등어 13%
- 신선한 태평양 메를루사 1%
- 신선한 태평양 가자미 5%
- 신선한 볼락 5%
3. 오리젠 피트 앤 트림 독
피트 앤 트림 독은 과체중인 강아지에게 주면 좋은데요. 단백질은 풍부하고, 탄수화물과 지방, 칼로리가 낮은 편이에요. 이 사료 역시 6 피쉬 독과 마찬가지로 1.5cm로 꽤 알맹이가 큰 편입니다.
✅ AAFCO 성분 기준치 충족
✅ 원료 함량 공개
❎ 부산물 및 화학 첨가물
메인 원료 5
- 신선한 닭 살코기 14%
- 신선한 통 계란 6%
- 신선한 태평양 청어 6%
- 신선한 칠면조 살코기 6%
- 신선한 닭 간 6%
5️⃣ 우리 아이는 얼만큼?
강아지의 권장 칼로리는 나이, 중성화 여부, 체중 조절 필요성 여부, 질병 등에 따라 달라져요. 우리 아이에게 적합한 권장 칼로리는 어떤지 정확하게 알아보고 급여합시다!
사료 봉투에 칼로리가 써져 있다면, 권장 칼로리에 맞춰 *1일 급여량을 계산해서 급여하시면 돼요. 만약 칼로리 표시가 없다면, 성분표를 활용해 칼로리를 계산할 수 있으니 사료 칼로리 계산기를 사용해 주세요.
*1일 급여량 = 사료 전체 무게 x ( 1일 권장 칼로리 / 사료 전체 칼로리)
✅비마이펫 총평
보통 사료에는 조단백질, 조지방, 칼슘, 인, 조회분 등의 대표적인 성분 비율만 공개하고 있어요. 그런데 오리젠의 경우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등 자세한 성분 비율도 모두 알려주고 있습니다. 메인 원료의 비율 공개도 하고 있고요.
또한, 원료를 어디서 가지고 오는지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어떤 목장에서, 누가 사료 재료를 공급하고 있는지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어요.
약간 가격대는 높은 편이지만, 육류 비율이 높고 신뢰할 수 있는 사료를 급여하고 싶다면 괜찮은 선택지일 것 같습니다.
❤️에디터의 한마디
오리젠 사료는 자체 공장에서 사료를 만들고 있어요. 위탁 생산을 하지 않는다는 점을 굉장히 강조하고 있는데요. 이는 재료 선택과 관리, 제조 과정을 직접 한다는 뜻입니다. 그러니 더 안심하고 사료를 먹일 수 있겠죠.
참고로, 오리젠의 사료 공장은 상을 받았을 정도로 잘 관리되고 있다고 하네요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