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오메가 3 추천 제품은? 산패 방지가 중요해요!
오메가 3는 강아지의 관절염, 피부, 심장 질환 및 신장 질환 등에 좋아요. 아프지 않은 강아지더라도, 질병 예방 차원에서 먹이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강아지 오메가 3 급여 시 주의해야 하는 사항도 있어요. 추천 제품과 함께 알아보아요!
🐟 강아지 오메가 3 급여량
제품별로 나와있는 급여량을 강아지 kg에 맞춰서 급여해 주세요. 하지만, 강아지 질병 치료 목적이라면 용량을 늘릴 수 있어요.
하지만, 용량을 늘리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요. 그러니 용량을 얼마나 늘릴지 수의사와 꼭 상담 후 늘려야 해요. 또한, 복용 중인 약이 있을 경우에도 수의사와 꼭 상담하도록 합시다.
<오메가 3 부작용>
- 구토 및 설사
- 혈소판 기능 변화 (혈액 응고가 잘 안됨)
- 상처 치유 지연
- 체중 증가
- 면역 기능 변화
☠️ 오메가 3 산패 여부 알아보기
오메가 3는 유통기한이 지나거나 공기, 빛에 노출될 경우 산패될 수 있어요. 산패된 오메가 3를 먹으면 장기 손상 및 염증, 치매를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해요.
- 비린내가 강하게 나요
- 색이 탁해져요
- 캡슐의 경우 말랑말랑해져요
오메가 3 보관 방법
- 서늘한 곳이나 냉장 보관
- 최대한 산소, 빛이 닿지 않게
💊 강아지 오메가 3 추천 제품은?
> 캡슐형
캡슐형은 펌프형보다 산패에서 안전해요. 먹이는 방법으로는 알약 채로 먹이거나, 짜서 먹이거나, 사료나 간식에 뿌려주는 방법이 있어요.
알약 채로 먹일 경우, 강아지가 싫어하거나 먹기 힘들어할 수 있어요. 또한, 사료나 간식에 뿌려줄 경우, 강아지가 먹지 않은 채 장시간 놔두면 산패될 수 있습니다.
노르딕내추럴스 오메가 3 펫용 소프트젤
내돈내산해서 직접 몽이에게 먹여본 제품이에요. 비린내가 많이 나지 않아서 좋았어요. 몽이의 경우 기호성은 괜찮았어요.
하지만, 권장 급여량 당 오메가 3가 함유량 많지는 않은 편이에요. (최소 급여량에 맞춰 안전하게 만들었다고 해요) 그러니 질병 치료보다는 예방 목적으로 급여하는 게 좋습니다.
레카덤 알티지 오메가 3 강아지
권장 급여량 기준 오메가 3 함량이 높은 편인 영양제예요. 캡슐 채로 주지 않고 짜서 먹일 경우, 쉽게 줄 수 있는 모양으로 되어 있어 좋아요. 또한, 캡슐이 개별 포장되어 있어 산패를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다만 가격대는 다른 제품들보다 조금 높은 편이에요.
> 펌프형
손쉽게 강아지에게 오메가 3를 급여할 수 있어요. 하지만, 펌핑을 하며 공기가 용기 안에 들어가 산패될 위험이 있어요.
요즘엔 공기와 접촉을 막는 형태의 펌프 제품도 많이 나오는데요. 사료 및 간식에 뿌려 급여할 경우에는 여전히 산패의 위험이 있습니다.
아이슬란딕 헤링 오메가 3 반려동물 영양제
이 제품은 펌프형 오메가 3이지만 공기와 빛 접촉을 차단해서 산패를 방지할 수 있어요. 안내된 급여량 기준 오메가 3 함유량도 무난한 편이에요.
하지만, 펌프가 따로 오는 제품이라 조립할 때 공기가 조금 들어갈 수 있어요.
바이오펫츠 펫메가 3 강아지 영양제
주문 후 생산해서 신선하다는 게 장점이에요. 이 제품 역시 펌프형이지만 빛과 공기가 차단되는 용기를 사용해서 산패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어요.
하지만, 오메가 3 함유량이 높지는 않아요. 또한, 유통기한도 6~8개월로 짧은 편입니다.(그만큼 신선하긴 하겠지만요 ㅠㅠ)
비마이펫 꿀Tip!
몽이언니🐶: 오메가 3를 처음 급여한다면 구토나 설사를 할 수 있어요. 따라서, 권장량보다 적은 양으로 시작해 천천히 양을 늘려주는 게 좋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