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음식 고양이 음식
반려동물 집밥 레시피 (수제 간식) 영양만점 수제 건조 말이 간식

강아지 단호박 오리 말이

만드는 방법 준비물: 닭 가슴살 500g, 단호박 1/2개, 식초
  1. 단호박은 깨끗이 씻어 껍질째 잘라 찜기에 쪄준다
  2. 찐 단호박은 한김 식혀준다
  3. 닭 가슴살은 식초물에 30분 정도 담근 뒤, 지방 손질 후 5cm로 썰어 물기를 제거한다
  4. 닭 가슴살은 고기 망치로 잘 두드려 단호박에 말아준다
  5. 말아 놓은 재료를 건조기 위에 나란히 올려, 60도에서 9시간 건조한다
TIP작가: 단호박은 껍질째 사용하므로 깨긋이 씻어 준비합니다. 단호박을 찔 때는 증기로 인해 물이 고이지 않도록 껍질을 아래로 향하기 해서 쪄줘야 합니다. 건조 간식을 만들 때 수분이 너무 많으면 만들기가 불편합니다. 비마이펫: 오리 고기는 포화 지방 함유량이 낮은 대표적인 단백질 원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암 예방에 효과가 있는 비타민 B, 인,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죠. 특히 니아신(비타민 B3)은 단백질과 지방, 탄수화물을 에너지원으로 교환시켜주고 체내 포도당 조절 기능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면역력을 높여주는 아연과 셀레늄 같은 항산화 성분과 피모 개선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3 지방산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환절기에 급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오리는 지방 함유량이 높기 때문에 비만, 췌장염의 강아지, 고양이에게는 수의사와 상담 후 급여하도록 합시다.
또한단호박은 특히 강아지들에게 기호성이 높은 식재료인데요,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설사나 변비에도 효과적입니다. 단, 단호박 씨는 강아지, 고양이들이 소화시키기 어렵기 때문에 싹싹 긁어 제거한 후 급여하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