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의 기분을 이해하는 법 & 함께 나이 드는 법 고양이의 몸짓과 행동을 이해하기

고양이 울음소리 종류, 감정을 나타내는 신호

고양이 울음소리 종류는 크게 20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다양한 고양이 울음소리 종류! 잘 듣고 구분하여 고양이의 기분을 이해하도록 노력합시다.

고양이 울음소리 종류, 기분을 표현 

새끼 고양이는 어미 고양이에게 자신의 위치를 알리거나 도움을 요청할 때 울음소리를 냅니다. 또한 발정기에 들어섰을 때나 고양이끼리 서로 위협할 때도 울음소리로 의사소통을 합니다.

한편 사람과 함께 사는 고양이도 여러가지 울음소리로 자신의 기분을 전달하려 합니다. 이때의 고양이 울음소리는 사람과 나누는 의사소통 수단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 울음소리&감정 

TIP작가: 고양이가 발정기 때 내는 울음소리보다 약간 낮은 소리로 밤중에 운다면 질병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특히 13세가 넘은 고령의 노묘가 갑자기 밤중에 울기 시작하면 질병의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반드시 동물병원에서 진찰을 받도록 합시다. 비마이펫: 사실 일반적으로 야생 고양이의 경우 발정기가 아닌 이상 잘 울지 않고, 울음소리로 커뮤니케이션을 하지 않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커뮤니케이션은 꼬리나 행동, 눈빛으로 하기 때문이죠. 그런데 집에서 키우는 고양이는 집사와의 대화를 위해 자주 울음소리를 내곤 하는데요, 이때는 고양이가 무엇을 원하는지 우는 이유와 원인을 찾아보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