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음식 고양이 음식 20분 조리
반려동물 집밥 레시피 (수제 간식) 영양만점 수제 건조 말이 간식

노견을 위한 두부스틱

만드는 방법 준비물: 두부 한 모
  1. 두부는 찬물에 6시간 정도 담가 염분을 제거한다.
  2. 염분이 뺀 두부의 물기를 제거해주고, 스틱 모양으로 썬다
  3. 스틱 모양의 두부를 건조기 위에 나란히 올려 70도에서 8시간 건조한다
TIP작가: 시간이 없는 경우에는 두부를 끓는 물에 데쳐서 염분을 제거해 주세요. 보통 반려동물에게 간식으로 육류 단백질을 많이 급여하므로 식물성 단백질도 한 번씩 급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물성 단백질도 적절히 가공 처리되고 균형을 맞춘 아미노산 비율이 존재한다면 반려동물의 성장 단계에도 도움이 됩니다. 비마이펫: 두부는 부침용 두부를 사용하는 것이 덜 부서집니다. 끓는 물에 데칠 때에는 너무 오래 데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두부가 퍼져버릴 수도 있습니다. 만약 건조기가 없다면 전자레인지로도 두부 스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염분을 제거한 두부를 키친 타올로 톡톡 눌러 수분을 빼 주세요. 이 때 수분을 많이 빼야 만드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종이 호일 위에 두부를 올린 후 약 4분 정도 돌려줍니다. 그리고 한 김 식힌 후 뒤집으면서 4~5번을 반복해 돌려줍니다. 너무 과열될 경우 전자레인지가 꺼질 수 있으니 한 번 돌릴 때마다 1분 정도 식혀주세요!

두부 스틱은 다른 스틱보다 말랑말랑해서 이가 약한 노견, 노묘나 소화를 잘 못 시키는 아이들에게도 좋은 간식입니다. 만져보며 원하는 단단함이 나올 때까지 건조해 완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