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브리더 콘텐츠 게재 중지 안내

비마이펫 라이프에 발행되어 있던 강아지 브리더 콘텐츠에 대한 게재를 중단함을 고지 드립니다.

‘동물생산업(법적 용어)’을 허가제로 바꾸는 ’17년 동물보호법 개정에 따라 점차 많은 예비 반려인들이 펫샵이나 가정분양이 아닌 브리더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지만 실제로 브리더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는 곳은 전무했습니다.

이에 저희는 반려인들에게 샵에 대한 현실적 대안으로 강아지 브리더(견사)에 대한 투명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브리더 인터뷰’ 콘텐츠를 제공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를 위하여 해외 동물보호단체에서 제시하는 좋은 브리더를 찾는 방법을 참고로 한 브리더 가이드라인과 함께 전국에 위치한 견사를 직접 방문하여 그 정보를 제공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예비 반려인분들이 더 건강하고 투명하게 새로운 가족을 맞이하실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입니다. 투명한 정보 제공이 목적이었으며, 저희가 중간에서 판매를 중개하거나 하거나 광고비를 받고 콘텐츠를 게재한 바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직접 방문하였을 당시 문제가 없었던 곳이라고 하더라도 관련 법을 지키지 않아 행정명령을 받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동물생산업’이 허가제로 변경되면서, 그리고 관련 정보가 더 투명화되면서 더 나은 방향으로 관리감독이 이뤄질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그렇지 않았던 것입니다.

이에 따라, 비마이펫은 그간 제공하던 모든 브리더 콘텐츠에 대한 게재를 중단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브리더’ 검색을 통해 이 글을 읽고 계신 모든 예비 반려인들께 말씀 드립니다. ‘허가업체’라는 것은 그 어떤 윤리적인 판단을 담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좋은 브리더 찾기 가이드라인’을 참고하여 꼭 견사를 방문하고 점검하고 강아지를 입양하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비마이펫팬배너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