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개껌 추천 종류 및 제품 모아보기

개껌은 강아지가 물고 뜯을 수 있어서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간식이에요. 시중에 많은 종류의 개껌을 판매하고 있는데, 이때 주의해야 할 것들이 있어요 ㅠㅠ 그렇다면 강아지 개껌 추천 종류에는 어떤 게 있는지 알아보아요.

강아지 개껌 고를 때 주의사항은?

강아지 개껌을 고를 때, 아래와 같이 주의해야 할 것들이 많아요.

bemypet-landscape
  • 너무 딱딱한 것
  • 익힌 뼈, 뿔 등으로 만든 것
  • 플라스틱, 나일론으로 만든 것
  • 가죽으로 만든 것

자세한 이유는 아래 링크를 통해 알아보아요 🙂

+) 강아지 개껌 고르는 방법 및 주의사항

강아지 개껌 추천 종류는?

1. 불리스틱

강아지 개껌 추천

네츄럴이엑스 한우 불리스틱

개껌 종류 중 하나인 불리스틱이에요. 불리스틱은 기호성이 좋고 오래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또한, 소화도 잘 된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다만, 냄새가 강한 편이에요.

이 제품의 경우 방부제, 인공첨가물, 발색제 등이 들어가지 않아서 좋아요. 개별 포장이 되어있어 위생적이라는 점도 장점입니다. (쓰레기는 많이 나오지만 ㅠㅠ)

하지만, 제품마다 사이즈 차이가 꽤 있는 편이라는 점이 아쉬워요.

2. 연골로 만든 껌

강아지 개껌 추천

패스쳐 몽골리안 말고기 울대 간식

울대, 기도, 기관지 등 연골 뼈로 만드는 껌도 있어요. 오래 씹을 수 있다는 게 장점이에요. 하지만 가격대는 조금 있는 편입니다 ㅠㅠ

이 간식은 말의 울대를 사용해 만든 간식이에요. 인공색소나 글루텐, 보존제 등이 들어가지 않은 천연 간식이라 안심하고 먹일 수 있어요. 

다만, 딱딱한 편이라 강아지 잇몸이 다칠 수 있어 급여 시 옆에서 지켜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3. 가죽 껌

강아지 개껌 추천

핏펫 츄잇 강아지 덴탈껌

소가죽으로 만든 강아지 껌이에요. 소가죽으로 만든 껌은 주의해야 하는데요.

이 제품의 경우 발색제, 접착제, 방부제 등이 사용되지 않았어요. 또한, 국내 생산되었고 위생적으로 만들어진다는 걸 확인할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HACCP 인증)

다만, 딱딱한 편이라 급여 시 주의가 필요하고, 필요한 경우 물에 불려주면 좋다고 해요.

4. 덴탈껌

*덴탈껌이 어느 정도 치석 제거에 도움은 될 수는 있어요. 하지만, 양치질 만큼의 효과는 기대하기 어려우니 보조용으로 사용해 주세요.

포켄스 덴티3페어리 베트 덴탈껌

소화가 잘 되고, 많이 딱딱하지 않은 덴탈껌이라 노견도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이 제품의 경우 그레인 프리로, 알레르기가 있는 강아지가 시도해보면 좋을 제품이에요. 참고로, 미국 농무부 인증인 USDA를 받은 제품이기도 해요.

하지만, 가격이 비싼 편이라 조금 부담이 될 수 있어 아쉬워요 ㅠㅠ

강아지 개껌 추천
웜지스 버라이어티 팩 덴탈츄 강아지껌

세 가지 모양의 껌이 들어있는 제품이에요. 고기가 들어가지 않아서, 알레르기가 있다면 시도해볼 만한 개껌이에요. 방부제나 인공색소 등이 들어가지 않아서 좋아요.

다만, 껌이 딱딱한 편이라 이가 약한 강아지에게는 추천하지 않아요.

비마이펫 꿀Tip!

몽이언니🐶: 강아지가 껌을 먹일 때, 너무 딱딱하면 잇몸에 좋지 않고, 심하면 강아지 이가 부러질 수 있어요. 그러니 적당한 강도의 껌을 선택해서 급여하는 게 좋습니다. (가위로 자를 수 있는 정도)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강아지 개껌 추천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