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껌 추천 제품 10가지 – 덴탈껌, 양치질과 꼭 병행해야 해요

강아지 껌은 강아지 스트레스 해소에 좋고 치석 제거에도 어느 정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간식이에요. 이갈이 시기의 강아지에게 급여하기도 좋습니다. 강아지 껌, 어떤 종류가 있을까요? 피해야 하는 강아지 껌 종류와 덴탈껌 급여 시 주의사항도 알아봅시다.

강아지 껌

강아지 껌 종류 알아보기

1. 생 가죽껌

생 가죽껌은 가장 대표적인 껌 종류 중 하나예요. 주재료로 소가죽이나 돼지가죽(돈피)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요. 흔히 먹이는 우유껌 종류 중, 생가죽이 주재료인 경우도 많아요.

<생 가죽껌 구매 시 주의사항>

bemypet-landscape

우선, 딱딱한 편이라 이가 약한 강아지라면 이가 깨질 수 있어(치아 파절) 추천하지 않습니다. 질식, 위장 장애 가능성도 있어 강아지가 먹는 걸 잘 지켜보는 게 좋아요.

또한, 품질에도 신경 써야 하는데요. 저품질일 경우 화학 처리로 인해 건강에 좋지 않으며 세균 오염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생가죽껌 구매 시 가공 과정에 대한 설명이 없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2. 우유껌

말 그대로 우유, 분유, 밀크향 등을 사용해 만든 껌이에요. 일반적으로 전분, 타피오카, 젤라틴 등을 사용해 껌 형태로 만들기 때문에 생가죽으로 만든 우유껌에 비해 훨씬 부드럽습니다. 소고기, 닭고기 등의 육류를 첨가해 기호성을 높인 제품도 많아요.

강아지 껌
불리스틱 먹는 강아지

3. 소화가 잘 되는 껌

소, 돼지, 말 등의 근육, 힘줄, 연골 등의 특수 부위를 말려 만든 껌도 있어요. 소화가 잘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불리스틱(우신), 소 울대, 칠면조 힘줄 등이 대표적입니다.

4. 덴탈껌

치석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모양으로 만들어진 강아지 껌이에요. 일반적인 껌에 비해 부드러운 경우가 많아요. 딱딱한 종류라 걱정된다면 물에 불려 급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딱딱한 강아지 껌은 주의해 주세요

앞서 설명했듯, 너무 딱딱한 껌은 주의가 필요해요. 치아 파절, 잇몸 상처, 질식, 위장 장애, 직장 출혈 등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너무 딱딱한 껌이라면 물에 조금 불려 부드럽게 만든 뒤 급여하면 좋아요.

동물의 뼈, 뿔, 발굽 등으로 만든 껌을 급여할 땐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뼈 간식을 선택할 땐 익히지 않은 생뼈로 만들어진 것, 닭 날개나 오리 목뼈 등 연한 뼈를 사용한 것 그리고 너무 크지 않은 것으로 선택하는 게 좋아요.

강아지 껌
강아지 덴탈껌에 치약을 짜서 줘도 좋아요

덴탈껌 급여 시 양치질이 필수인 이유

덴탈껌은 닦기 힘든 치아 사이와 치아 안쪽 관리, 입 냄새 완화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덴탈껌을 먹인다고 양치질을 소홀히 하면 안 돼요. 덴탈껌의 역할은 양치질을 도와주는 정도로, 양치질을 완벽히 대신할 순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덴탈껌은 양치질 보조 제품이라고 생각하고 급여해 주세요. 참고로, 강아지 치약을 덴탈껌에 짜서 급여하면 더 효과적입니다.

강아지 껌 추천 제품

생가죽 껌

네츄럴코어 애견용 프레쉬 콜라겐 스틱 20P
네츄럴코어 애견용 프레쉬 콜라겐 스틱 20P
바로가기

콜라겐이 풍부한 돼지가죽(돈피)를 사용해 만든 껌이에요. 보존료, 보습제, 발색제 등이 들어가지 않은 껌이라 안심하고 먹일 수 있어요. 딸기맛으로 강아지 기호성도 높은 편입니다. 제조 과정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어 믿음직스러워요.

아껴줄게 강아지 과일 우유 치실껌 SS 18p
아껴줄게 강아지 과일 우유 치실껌 SS 18p
바로가기

가는 실 형태로 만든 소가죽을 꼬아 만든 과일 맛 껌이에요. 실 형태라 일반적인 가죽 껌에 비해 부드럽다는 게 장점이에요. 정확한 제조 과정을 공개하진 않았지만, 엄격한 검사를 거친 재료를 깨끗한 시설에서 생산한다고 합니다.

우유껌

와그작 밀크본 덴탈껌 S 14p, 치킨
와그작 밀크본 덴탈껌 S 14p, 치킨
바로가기

타피오카를 사용해 만든 강아지 우유껌이에요. 가죽 껌에 비해 부드럽고 소화도 잘 된다고 합니다. 껌에 닭고기를 말아두어 기호성도 아주 좋아요. 또한, FDA, ISO 인증을 받은 제조 시설에서 만드는 껌으로 안심하고 급여할 수 있습니다.

뉴트리오 대용량 애견용 치아에 좋은 껌 340g
뉴트리오 대용량 애견용 치아에 좋은 껌 340g
바로가기

대구(생선)와 닭고기 그리고 우유를 사용해 만든 강아지 우유껌입니다. 가죽 껌에 비해 부드러워 좋아요. 치석 제거 및 입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제품도 FDA, ISO 인증을 받은 위생적인 제조 시설에서 만든다고 합니다.

소화가 잘 되는 껌

로렌츠 강아지 오래먹는 우신 건조간식 35g
로렌츠 강아지 오래먹는 우신 건조간식 35g
바로가기

다른 첨가물 없이 한우 우신만을 말려서 만든 강아지 껌이에요. 불리스틱이라고도 부릅니다. 기호성이 좋고 아주 단단한 편이라 오래 먹는 간식 중 하나예요. 다만, 이가 약한 강아지에게 추천하지는 않아요.

프레스키 칠면조 힘줄 스트립 강아지 츄 85g
프레스키 칠면조 힘줄 스트립 강아지 츄 85g
바로가기

소화가 잘 된다고 알려져 있는 칠면조 가슴살 힘줄로 만든 강아지 껌이에요. 다른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아 안심하고 먹일 수 있습니다. 먹기 편하게 얇게 핀 모양으로 소형견도 먹기 좋아요.

참좋은간식 강아지 연골연구소 소프트 간식
참좋은간식 강아지 연골연구소 소프트 간식
바로가기

소 울대로 만든 강아지 껌으로 기호성이 아주 좋고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소 울대에 소고기가 붙어있는 제품입니다. 연골(소 울대)을 말린 껌이라, 일반 뼈 간식에 비해 훨씬 부드럽답니다.

덴탈껌

그리니즈 몬스터백 덴탈 강아지껌
그리니즈 몬스터백 덴탈 강아지껌
바로가기

강아지 치석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덴탈껌이에요. 덴탈껌을 씹으며 이를 구석구석 닦을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어요. 수용성 단백질로 만들어져 소화도 잘 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티니 사이즈 제품은 크기가 작은 편이라 2~7kg 사이의 소형견에게 추천합니다.

피피픽 덴탈브레드 미니 소형견 덴탈껌 195g
피피픽 덴탈브레드 미니 소형견 덴탈껌 195g
바로가기

소형견이 먹기 좋은 작은 크기의 덴탈껌이에요. 부드러운 제형으로 부담 없이 급여할 수 있습니다. 덴탈껌에 자잘한 공기층이 있어 강아지 치아에 쌓인 플라그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포켄스 카누들 잇몸플러스 필로팩 강아지 덴탈껌 100개입 S
포켄스 카누들 잇몸플러스 필로팩 강아지 덴탈껌 100개입 S
바로가기

양치질에 도움이 되는 모양으로, 강아지 치석 및 입 냄새 관리에 도움이 되는 덴탈껌이에요. 특히, 잇몸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주 딱딱하지 않은 제형이라 소형견에게도 부담 없이 먹일 수 있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껌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