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견 가족을 위한 질투 방지 팁
질투 방지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여러 마리의 강아지를 키우는 다견 가족은 모든 아이들을 똑같이 사랑해주고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강아지들은 그렇게 느끼지 않을 수 있다.
또한, 강아지들끼리도 사랑을 더 많이 받는 아이를 질투하거나 무시할 수 있다. 질투 방지 를 위해 적절한 훈련과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을 숙지하여 학습시키는 것이 좋다.
매일 한 마리의 강아지를 정해, 그 날만큼은 그 아이와 시간을 더 보내는 것이 좋다. 이때 나머지 아이들은 정원에 풀어놓거나, 이 시간만큼은 나와 분리될 수 있는 공간에 풀어놓는 것이 좋다. 그리고 그날의 강아지와 함께 약 10~15분간 놀아주는 것이다.
예를 들어, 4마리의 A,B,C,D 아이들이 있다고 생각해보자. 월, 화, 수, 목요일 순서대로 월요일에는 A와, 화요일에는 B와, 수요일에는 C, 목요일에는 D와 10~15분씩 더 노는 것이다.
다함께 노는 시간도 물론 중요하지만, 다른 아이들의 방해 없이 주인과 강아지가 1:1로 노는 시간을 주기적으로 갖는 것이 중요하다.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은, 한 마리씩 산책하는 것이 필요하다. 다른 아이들과 분리되어 노는 것도 필요하지만, 개별적으로 산책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여러 마리가 산책할 때, 자기들끼리 경쟁하느라 마음 편히 산책을 즐기지 못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꼭 여러 마리의 강아지와 함께 하지 않아도, 갖고놀 수 있는 장난감이 충분히 있어야한다. 하지만, 여러 마리의 강아지가 있는 경우에는 더더욱 많이 필요하다.
장난감을 갖고 놀던 한 아이의 장난감을 다른 아이가 빼앗아갈 수도 있기 때문이다. 장난감을 뺏긴 강아지는 다시 그 장난감을 뺏거나, 다른 장난감을 찾을 것이다.
장난감이 없어 집의 가구나 일상 물품들을 아이들이 장난감으로 삼아 망가뜨릴 수 있다.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 장난감을 충분히 사놓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