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낑낑 소리 속 숨겨진 의미는?

강아지 낑낑, 끙끙 소리는 흔히 들을 수 있는 소리예요. 이런 낑낑 소리 속에는 다양한 의미가 있는데요. 강아지가 어떤 걸 말하려고 하는지 쉽게 알 수 있을 때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어요. 어떤 이유가 있는지 정확히 알아보도록 해요.

강아지 낑낑 소리

강아지가 낑낑거리는 이유는?

강아지 낑낑 소리, 상황에 따라 달라!

강아지 낑낑 소리에는 다양한 의미가 있어요. 같은 낑낑 소리여도, 그 의미는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낑낑거리는 이유 4가지와 그 상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bemypet-landscape

강아지 낑낑 소리

이유 1. 원하는 게 있다멍

강아지는 원하는 게 있을 때 낑낑 소리를 내며 의사 표현을 하곤 해요.

종종 강아지가 간식을 먹고 싶을 때, 장난감이 소파 밑으로 들어갔을 때와 같은 상황에 낑낑거릴 때가 있죠.

이처럼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일이 생겼을 때 낑낑 소리를 내며 보호자에게 도움을 요청하게 돼요.

또한, 놀고 싶거나 관심이 필요할 때도 낑낑거릴 수 있는데요. 자신을 봐달라는 의미로 볼 수 있어요. 제가 반려하고 있는 몽이의 경우 산책에 가고 싶을 때 현관 앞에서 낑낑거린답니다 ㅎㅎ

이유 2. 불안하다멍

강아지는 불안하거나 두려운 상황에서도 낑낑거리는 소리를 내곤 하는데요.

낯선 곳에 가거나 새로운 사람을 만났을 때 겁을 먹으면 이런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무섭고 불안하다는 의미에서 낑낑 소리를 내는 거죠.

또한, 보호자가 집을 나설 때 낑낑거릴 수 있어요. 이런 경우 분리불안이 있다는 의미일 수 있습니다.

만약 분리불안으로 인한 다른 행동이 함께 보이는지 확인해보고, 맞다면 이를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해요. 

강아지 낑낑 소리

이유 3. 아프다멍

강아지는 아플 때도 낑낑 소리를 낼 수 있어요. 예를 들어, 갑자기 계단이나 소파를 오를 때 낑낑거린다면 관절이 약해졌다는 의미일 수 있어요.

아픈 경우 강아지의 움직임이 줄어들고 기운도 없어지는데요. 만약 이런 상황이 계속된다면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도록 해야 합니다 ㅠㅠ

이유 4. 반갑다멍

강아지는 너무 반가울 때도 낑낑거려요. 몽이는 초인종 소리가 들리면 그때부터 낑낑거리면서 꼬리를 흔들고 좋아해요. 가족들이 외출했다 들어왔을 때도 낑~ 하는 소리를 내곤 합니다 ㅎㅎ

이때, 강아지가 너무 흥분해서 소변을 흘릴 수도 있어요. 흥분으로 인한 소변 실수는 보통 아직 덜 성숙한 어린 강아지가 종종 하는 행동이에요.

이런 행동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나아지게 된답니다. 하지만, 다 큰 강아지가 계속해서 소변 실수를 한다면, 흥분을 가라앉힐 수 있도록 무시하는 등 훈련을 통해 고쳐주는 게 좋습니다.

 

강아지 낑낑 소리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2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