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음식 고양이 음식 40분 조리
반려동물 집밥 레시피 (자연식) 원기회복을 위한 고영양 레시피

강아지 고양이 기호성 좋은 단호박 오리찜

만드는 방법 준비물: 단호박 1개, 오리 안심 150g, 밤 30g, 방울토마토 40g, 브로콜리 30g, 파프리카 40g, 코티지치즈 10g, 파슬리 (총 419kcal)
  1. 재료는 큼직하게 썰어 팬에 한번 볶는다.
  2. 단호박은 윗동을 자르고 씨를 제거하여 그릇 모양으로 만들어준다.
  3. ②에 ①의 재료를 넣고 찜기에 김이 오르면 30분 정도 익힌다.
  4. 코티지치즈와 파슬리를 뿌려 마무리한다.
TIP작가: 단호박은 풍부한 영양에 비해 열량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돕는 식재료입니다. 반려동물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 중 비타민과 무기질은 균형에 맞지 않은 자연식을 만드는 경우에 부족할 수 있습니다.

단호박은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반려동물 자연식을 만들 때 많이 사용하는 식재료 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지용성인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높아, 육류와 요리하면 체내 흡수율이 높고 단호박과 오리안심으로 간단하게 보양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단호박이 잘 익었는지 확인하고, 급여 시에는 잘 섞은 다음 비벼서 급여해야 먹기 쉽고, 소화가 잘 됩니다.

비마이펫: 단호박 윗동을 자르기 힘들다면 한번 찐 후에 잘라 속을 파내는 것도 방법입니다. 단호박은 껍질이 무척 단단하기 때문에 반려동물이 쉽게 먹을 수 있도록 푹 쪄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려동물의 식습관에 맞춰 재료 크기는 조절해주세요.

코티지치즈는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데요, 만들어 주실 때에는 반드시 락토프리 우유 또는 두유를 사용하도록 합시다. 반려동물은 유제품에 들어있는 락토오스 성분을 잘 소화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주의해주세요.

우유를 냄비에 넣고 센 불에 끓여 가장자리가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입니다. 표면의 얇은 거품막을 걷어낸 다음 레몬즙을 넣고 가볍게 저어줍니다. 약불에서 3~5분 정도 더 끓이다가 순두부처럼 치즈가 생기면 면포에 걸러 한 김 시킵니다. 면포를 꽉 짜서 물기를 제거하고 6시간 정도 냉장 보관하여 숙성시켜 주세요. 소금을 넣지 않았지만 드레싱을 첨가해 먹으면 사람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