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에서 알 수 있는 106가지 강아지 마음 습관으로 알 수 있는 강아지의 마음

강아지 울부짖음, 외로움의 표현이라고?

강아지 울부짖음

영화에서 멀리서 강아지 울부짖음 소리가 들려오면 공포 분위기가 조성되고는 합니다. 뭔가 심상치 않은 일이 벌어질 예고처럼 느껴지기도 하죠. 하지만 실제로 강아지가 울부짖는 것은 외롭다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만약 다음 장면에서 주인공에게 강아지가 덤벼들었다고 하더라도 그것은 덮치는 것이 아니라 드디어 사람을 만날 수 있어 기쁘다는 기분을 나타내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강아지 울부짖음, 외로움의 표현

종종 어딘가에서 강아지의 울부짖는 소리가 들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마 그것은 평소보다 귀가가 늦은 보호자를 기다리는 강아지의 우는 소리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강아지는 보호자가 빨리 돌아오기를 바라면서 울부짖는 것이죠.

마찬가지로 늑대가 표효하는 것도 외로움일 때가 많은데, 기본적으로 무리 생활을 하는 늑대가 무리를 놓쳐 외로운 마음에 자신이 여기에 있으니 와달라고 호소하는 의미라고 합니다.

강아지 울부짖음

울부짖음, 심해지면 불안증상

강아지가 슬픔이나 외로움을 느꼈을 때에 “컹컹”이라고 큰소리로 울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강아지의 짖는 소리가 높아지면 정말 공포나 두려움, 불안 등이 강한 것을 나타냅니다.

싸움에 패배해서 도망칠 때 “깽깽’이라고 우는 것도 비슷한 의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짖는 목소리가 낮을 때에는 화가 났다는 증거입니다. “크르르”, “우우”하고고 신음하고 있을 때에 다가가면 공격을 받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하도록 합시다.

TIP작가: 만약 강아지가 잘 아는 사람에게도 으르렁 거리는 낮은 울음소리를 내고 경계를 한다면 시력 때문일 수 있습니다. 강아지의 시력은 견종에 따라 크게 차이가 가는데 특히 노견의 경우 백내장 등의 안구 질환으로 앞이 더욱 안보일 수 있어 울부짖음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비마이펫: 강아지가 소리를 내며 우는 것은 사람으로 치면 말을 하는 것과 같습니다. 사람처럼 말을 하지는 못하지만 자신의 의사나 기분을 전달하기 위해 울음 소리로 표현하는 것이죠.

강아지의 울음소리는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높낮이나 울음소리의 길이 등에 따라 의미가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낮은 목소리로 운다면 부정적인 의사의 표현, 높은 목소리는 긍정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킁킁, 끄응끄응 거리는 신음 소리와 같은 울음소리는 무엇을 원하거나 아플 때, 대체로 호소를 나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혹시 몸에 아픈 곳은 없는지 컨디션을 반드시 체크해보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