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켄넬 들어가면 불안해 해요 – 분리불안 훈련
유기견 보호소에서 뜰장이라 불리는 케이지 안에 강아지들이 갇혀 있는 모습, 일부 잘못된 훈련소에서 방치된 켄넬 속 강아지 등 좋지 않은 모습이 매체를 통해 비춰지며 강아지 켄넬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가진 보호자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강아지 켄넬 교육은 반려견과 보호자 모두를 위해 중요한 훈련입니다.
강아지 켄넬 훈련의 중요성
강아지 켄넬 훈련은 사용하는 용도에 따라 지옥 같은 감옥이 될 수도,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는 강아지만의 편안한 안식처가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강아지의 문제행동들이 올바른 켄넬 훈련을 통해 개선될 수 있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반려견과 보호자 모두가 더욱더 행복해지기 위해서 올바른 켄넬 훈련법을 반드시 숙지하도록 합시다.
분리불안에도 좋은 강아지 켄넬
분리불안으로 힘들어하는 강아지의 경우 켄넬 훈련을 통해 자신만의 편안한 공간을 만들어 주면 분리불안 증세가 현저히 줄어들게 됩니다. 초인종 소리에 짖거나, 집에 찾아온 손님들에게 공격적인 행동을 많이 할 때에도 켄넬 훈련은 효과적으로 작용합니다.
강아지 켄넬 훈련 방법
준비물
켄넬, 트릿(간식), 이불 및 매트
훈련방법
- 켄넬을 강아지 주변에 둔 상태에서 강아지가 잘하는 행동을 시키며 보상을 많이 해줍니다.
- 강아지가 켄넬을 쳐다보면 클리커를 딸깍! 한 후 트릿을 줍니다.
- 강아지가 켄넬 쪽으로 다가가면 클릭커 딸깍! 후 트릿
- 강아지가 켄넬 안에 한 발이라도 넣으면 클릭커 딸깍! 후 트릿
- 강아지가 켄넬 안에 두 발을 다 넣으면 클릭커 딸깍! 후 트릿
- 강아지가 켄넬 안에 네 발을 다 넣으면 클릭커 딸깍! 후 트릿
- 강아지가 크레이트 안에 들어가서 기다리거나, 앉거나, 엎드리면 클릭커 딸깍! 후 트릿
켄넬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주기 위해선 강아지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켄넬을 고르는 것도 중요합니다. 편하게 쉴 수 있도록 강아지의 키보다 약 25% 큰 것을 선택합시다.
고마워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