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망고 먹어도 되나요?

대표적 열대과일 망고

대표적인 열대과일 망고! 주스, 빙수, 말랭이 등 다양한 형태로 우리의 사랑을 한몸에 받는 과일이다. 달고 맛있기에 망고를 먹을 때면 강아지에게도 주고싶다. 과연, 강아지가 먹어도 괜찮을까?

망고, 영양성분 훌륭한 과일

망고에는 카로테노이드, 칼륨,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다.

카로테노이드는 주황색, 황색, 적색의 야채 및 과일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체내에서 항산화 물질로 작용하며 세포 손상이나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망고는 비타민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특히, 비타민A, B6, C 및 E가 풍부하다. 

  • 비타민 A: 시력 증진 및 눈 피로 회복, 피부(모질)개선, 신체장기(간, 신장, 폐) 건강 증진
  • 비타민 B6: 단백질 대사에 필요한 효소를 구성, 당뇨병 혹은 쿠싱 증후군을 앓는 경우 효과적, 결핍 시 강아지의 소적혈구증, 혈색소 감소성 빈혈 야기
  • 비타민 C: 항산화물질의 일종. 강아지는 비타민 C를 체내에서 생성하지만 질병에 걸렸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피부병이 있을 때는 원활히 생성하지 못 함
  • 비타민 E: 항산화물질의 일종으로 세포막을 형성시켜 유해산소의 작용을 방지

강아지 망고 급여 시 유의사항

달달한 망고, 강아지 비만이라면 당분 유의해야

망고 1개에 약 46g의 과당이 함유되어 있어 당분이 높은 편이다. 물론, 과일에 함유되어 있는 당은 천연당이다. 따라서, 가공된 망고 식품 혹은 간식 안에 있는 정제된 당과는 다르다.

그러나, 당뇨를 앓고 있어 식이요법을 해야하는 경우라면 수의사와 상의할 필요가 있을 수 있다.

강아지 망고 씨 먹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망고에는 큰 씨가 있다. 소형견의 경우 우려가 덜 하지만, 대형견의 경우 먹다 남은 망고 씨를 갑자기 삼킬 수도 있다. 따라서, 망고를 준다고 하더라도 망고 씨는 강아지가 닿을 수 없는 곳에 놓도록 하자.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Back to top button
비마이펫 라이프

반려인들을 위한 미디어

 

비마이펫은 매주 반려인들을 위한 뉴스레터를 만들어요!

뉴스레터 구독자가 많아지면, 반려인분들께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해드릴 수 있답니다.

함께 해주세요 :)

구독신청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