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귀리 먹어도 되나요?
강아지 간식으로 좋아요, 귀리!
귀리는 섬유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슈퍼푸드다. 게다가, 우유나 설탕 같은 첨가물 없이 물에 넣어주면 고소하고 맛있어 강아지가 잘 먹는다. 건강은 물론 기호성까지 챙길 수 있는 것이다. 소화기나 장이 안 좋은 강아지라면 고섬유질 귀리를 급여해보자.
강아지 귀리 급여 방법
어떻게 급여할까요?
- 가공된 형태가 아닌 전곡(식용이 불가능한 부분만 제거한 곡물의 형태)을 급여하자
- 가공된 오트밀을 주게 된다면 설탕이나 기타 조미료가 첨가되지 않은 제품으로 고르자
- 생귀리보다 물에 불린 귀리가 소화가 쉽다
급여량 알아보기
첨가물 없이 조리된 오트밀은 1컵에 150칼로리 정도이다. 간식으로 급여하는 경우 1~2스푼이면 충분하다 (강아지 칼로리 계산기 바로 가기)
강아지 귀리 급여 시 첨가해보세요
사람이 먹는 경우라면 흑설탕이나 메이플 시럽처럼 단 것을 넣게 된다. 하지만 강아지에게 줄 때는 다르다. 어떤 것을 첨가해야 할까?
땅콩버터
대부분의 강아지들은 땅콩버터를 좋아한다. 약간의 무설탕 유기농 땅콩버터를 넣으면 잘 먹을 것이다.
과일
강아지에게 좋은 과일을 한 입 크기로 잘라서 넣고 저어주자. 바나나, 딸기, 블루베리, 사과 등 강아지에게 좋은 과일이면 충분하다.
단호박
강아지가 변비로 고생하고 있다면? 귀리에 단호박을 삶아서 혹은 퓨레 형태로 넣어보자. 섬유질이 더 풍부해진다.
계피
계핏가루를 뿌려주자. 계피는 천연 소염제의 기능을 한다. 또한, 칼로리는 적지만 감칠맛이 돌아 강아지가 좋아한다.
플레인 요거트
플레인 요거트를 넣으면 칼슘과 비타민을 풍부하게 하고 맛도 좋아진다. 다만, 첨가물이 들어간 요거트는 당이 높기 때문에 피해야 한다.
해바라기씨
해바라기씨는 강력한 산화방지제와도 같아서 강아지에게 좋다. 3~4알을 뿌려주되, 껍데기는 먹지 않도록 주의하자. 강아지에게 줄 때는 소금 등으로 양념되지 않은 해바라기씨를 골라야 한다.
급여 시 유의사항
오트밀을 식사 대용으로 사용하지 말자. 물론 오트밀에는 강아지에게 좋은 많은 영양소들이 들어있지만, 그래도 균형 잡힌 식단을 위해서 필요한 영양소들 중 많은 부분이 부족하다. 오트밀은 식사가 아니라 간식이나 토핑으로 사용해 강아지가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모두 얻도록 도와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