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연어 먹어도 되나요?

강아지도 연어를 먹어도 된다! 연어는 풍부한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많은 강아지 사료에 주요 성분으로 함유되어 있기도 하다.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이며, 오메가-3 지방산은 강아지의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도 하며, 강아지의 털을 윤기있게 유지하게끔 하기도 한다.

bemypet-landscape

연어 어떻게 먹이는 것이 좋을까?

연어 회는 안돼

내가 연어 회를 좋아한다고 강아지에게도 연어 회를 주면 안된다.

생연어나 덜익은 연어는 연어흡충이라는 기생충을 보유할 수 있으며, 이는 강아지에게 연어중독을 야기할 수 있다. 연어중독은 고양이에게는 나타나지 않으며, 오직 강아지에게만 나타나는 중독 증상이다.

연어중독에 걸린 강아지는 구토, 고열, 설사, 권태 등의 증상을 보이며, 평균 6일내에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  연어중독은 심할 경우 강아지 삶을 앗아 갈 수 있을만큼 치명적이다.

또한, 생연어에 있는 가시들은 강아지의 목에 걸릴 수도 있으며, 목을 넘기더라도 소화기관에 상처를 낼 수 있기 때문에 급여하면 안된다.

푹 익혀서, 가시를 제거하고 줘야

즉, 강아지에게 연어를 줄 때면 푹 익혀서 주는 것이 좋다. 또한, 익힌 후에 가시 등을 완전히 제거하여 목걸림 등을 방지할 필요가 있다.

또한, 캔연어를 급여할 수도 있다. 다만, 캔연어의 경우 양념이 안된 것으로 줘야한다. 또한, 기름을 보존제로 사용한 캔연어의 경우 보존제로 사용된 기름을 최대한 제거하고 주는 것이 좋다.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먹이는 것이 좋아

어느 음식이나 마찬가지로 적당량을 급여하는 것이 중요하다. 평소 영양섭취에 따라 좌우되겠지만, 일주일에 한 번 정도의 섭취가 평균의 반려견 기준으로 적당하다. 또한, 연어에게 알레르기가 있는지 사전에 소량을 급여하여 확인하는 절차를 가질 필요가 있다.

읽고 계신 내용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