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 펫푸드 (Champion Petfoods LP)
챔피언 펫푸드(Champion Petfoods LP) 소개
캐나다에 위치한 프리미엄 개, 고양이 사료 제조업체다. 550명 이상의 임직원을 고용하고 있고, 80개국 이상에 수출하고 있다. 매출 중 수출 비중은 2/3 이상이다.
챔피언 펫푸드(Champion Petfoods LP)는 설립 시 창업자와 다른 투자자들이 함께 투자를 하였다. 이 때문에, 회사는 GP-LP (일명, PEF) 구조를 띤다. 여기서 GP는 회사를 경영하는 업무집행사원, LP는 투자자를 말한다. 챔피언 펫푸드 이사진을 살펴보면 Bedford Capital, Kensington Capital Partners, Ontario Pension Plan가 투자자로 들어와 있는 것으로 보인다.
기업의 연혁
1975년 독일 이민자인 Reinhard Muhlenfeld가 투자자들과 함께 캐나다 알버타 주에 위치한 사료 공장을 인수하면서 챔피언 펫푸드가 시작 되었다. 1990년까지도 직원이 7명일정도로 소기업이었다.
1990년대 중반부터 사료 수출을 본격적으로 진행하여, 현재는 80개국 이상에 판매하고 있다. 해외 수출 시에는 직접 진출이 아닌 현지 도매상을 통해 진출한다.
기존에는 캐나다 알버타 주에 위치한 NorthStar Kitchen에서 사료를 제조해 왔으나, 2016년 1월부터 미국 제품의 경우 미국 켄터키 주에 위치한 Dogstar Kitchen에서 생산하고 있다. 2017년부터 현 캐나다 제조시설이 있는 알버타 주에 1,000평 이상의 제조공장을 새로 짓고 있다.
기업의 브랜드
현재까지 2개의 브랜드를 런칭하였다. 이 두 브랜드는 포뮬라 상으로는 큰 차이가 없으나, 원재료에 있어 아래와 같은 차이를 보인다.
- 오리젠: 육류 함유비율 85-90%, 신선육 함유비율 전체 육류의 2/3, 최대 10가지의 육류 함유
- 아카나: 육류 함유비율 50-75%, 신선육 함유비율 전체 육류의 1/2, 최대 5가지의 육류 함유
기업의 동물실험 정책
본 기업의 동물실험 정책은 아래와 같다.
“동물실험에 대한 우리의 생각은 간단하다. 우리가 키우는 반려동물을 참여시킬만한 실험만 진행한다. 만약, 반려동물에게 할 수 없는 실험이라면 그것은 다른 동물에게도 할 수 없다. 우리는 맛, 소변검사 (pH), 소화력 검사 (대변검사를 통해서만) 및 AAFCO 급여 테스트만 진행한다” (원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