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고구마 간식, 건강하게 먹이는 방법은?

고구마는 강아지에게 안심하고 줄 수 있는 달달한 건강 간식이에요. 고구마 속에는 비타민 A, C, B6, 섬유질 등 영양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또한, 소화시키기도 좋아 부담 없이 강아지에게 줄 수 있어요. 하지만 강아지 고구마 급여 시에도 주의 사항이 있어요.

강아지 고구마

강아지 고구마 급여 시 주의점🍠

줄기는 주면 안 돼

강아지에게 고구마를 줄 때, 고구마 줄기도 함께 주면 안 돼요. 고구마 줄기에는 독성물질이 있어서 설사, 발작, 환각, 구토 등의 중독 증세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에요. 

강아지 고구마

🙅체중 증가 주의하기

고구마는 칼로리가 낮은 편으로,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어요. 하지만, 고구마를 과식하는 강아지가 많아 겨울철 체중 증가의 원인으로 자주 꼽히곤 해요.

고구마가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많은 양을 줘서는 절대 안 되겠죠? 꼭 하루 권장 칼로리에 맞춰서 급여해 주세요!

*간식 급여는 권장 칼로리의 10% 비율

⚠️당뇨 강아지 주의!

고구마는 혈당 수치가 높은 음식이에요. 당뇨병이 있는 강아지에게 고구마를 주면 당뇨가 악화될 수 있어요. 따라서, 강아지에게 당뇨병이 있다면 꼭 수의사와 상의한 후 급여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과한 비타민 A

비타민 A는 강아지 털, 피부, 눈 등에 좋은 음식이에요. 하지만, 과하게 급여하면 오히려 뼈와 근육이 약해질 수 있어요. 

강아지 고구마

강아지 고구마 급여 방법

👨‍🍳쪄서 주는 게 제일 좋아

강아지에게 고구마를 줄 때, 쪄서 주는 게 가장 좋아요. 익히지 않은 생고구마를 주면, 강아지가 단백질 흡수를 제대로 하지 못할 수 있어요. 

또한, 군고구마를 줄 경우, 고구마 속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습니다.

👨‍🍳고구마 껍질도 먹을 수 있어요

강아지에게 고구마를 줄 때, 일일이 껍질을 벗기지 않아도 괜찮아요. 하지만, 껍질에 곰팡이가 생겼다면 그 부분을 제거하고 급여해 주세요.

고구마로 만드는 강아지 수제 간식 레시피

+) 강아지 닭고기 고구마 말이

+) 강아지 겨울 보양식 송어 두유 크림 스프

비마이펫배너광고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관심 있으실 것 같아요!
Close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