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다이어트 할 때 필요한 용품과 주의점은?

만병의 근원인 비만! ㅠㅠ 다양한 수의사 협회*에서도 비만 자체를 질병으로 이야기하고 있어요. 하지만, 사람 다이어트만큼 강아지 다이어트 역시 쉽지 않은데요. 어떤 방법을 사용하는 게 강아지 다이어트에 효과적일지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세계소동물수의사회(WSAVA), 유럽반려동물수의사연합(FECAVA) 등

bemypet-landscape

강아지 다이어트 용품 추천 🏋️

1. 저칼로리 간식

강아지 다이어트

코코테라피 코코넛 칩 강아지 간식

코코넛은 저칼로리이고, 코코넛 속 지방 성분 역시 체내에 축적되지 않아 강아지 다이어트에 도움이 돼요. 이 제품의 경우 첨가물 없는 100% 코코넛 간식으로 안심하고 먹일 수 있어요. (하지만, 코코넛 간식도 과하게 주면 살이 찔 수 있어요!)

이 간식은 제가 반려하고 있는 몽이에게 먹여보았는데 기호성이 아주 좋았어요. 그리고 저도 한 입 먹어보았는데요(…) 정말 코코넛 자체의 맛만 나서 믿고 먹일 수 있었어요.

2. 저칼로리 사료

강아지 다이어트

뉴로 프리스타일 칠면조 LID

강아지 다이어트의 가장 큰 부분은 바로 식단인데요. 따라서, 다이어트 사료 급여가 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이 사료의 경우 저칼로리이고, 좋은 재료를 사용해 깨끗한 환경에서 만들어지고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도그 푸드 어드바이저 추천 및 다양한 협회*에서 제조 시설 검사를 받고 있는 사료이기도 합니다.

* SQF(식품품질경영인증), BRC(영국도소매협회 식품안전규격), AIB(미국 제빵협회 식품위생감사기관)

3. 산책 용품

강아지 다이어트

아띠지기 반려동물 리드줄

강아지와 산책할 때 가능하면 리드줄은 짧은 게 좋아요. 과체중일 경우, 행동반경이 넓어 너무 격하게 움직이면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짧은 리드줄을 사용해 강아지가 차분히 산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 좋아요. 이 제품의 경우 2M, 3M, 5M가 있는데, 저는 2M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4. 자동 장난감

강아지 다이어트

펫긱 오토매틱 롤링 트릿 볼 반려동물 장난감

강아지가 실내에 있을 때도, 가능하면 활동량을 늘려주면 좋아요. 이때, 자동 장난감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이 제품의 경우 저렴한 편이라 가성비가 좋다는 장점이 있어요. 간식 배출구 크기를 조절할 수 있어서 강아지가 간식을 천천히, 적게 먹을 수 있다는 특징도 있습니다.

다만 사용시간이 6시간이라 건전지를 자주 갈아줘야 해서 조금 번거로울 수 있어요 ㅠㅠ

 자동 장난감의 유의점

자동 장난감의 경우, 편리하지만 몇 가지 유의해야 할 점이 있어요.

우선, 강아지의 흥미가 떨어질 수 있다는 점인데요. 움직임에 여러 패턴이 있다고 해도, 강아지가 패턴을 알고 난 후에는 관심을 주지 않게 될 수 있어요.

또한, 유대관계가 떨어질 수 있다는 점인데요. 보호자가 직접 놀아주는 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강아지 자동 장난감의 경우 혼자 있는 강아지의 활동량을 늘리기 위한 보조 용품 정도로 사용하는 걸 추천드려요!

비마이펫 꿀Tip!

몽이언니🐶: 강아지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철저한 식단 관리예요. 강아지에게 적합한 권장 칼로리에 맞춰 사료, 간식을 급여하도록 합시다!

+)하루 권장 칼로리 계산하러 가기

+)사료 칼로리 계산하러 가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강아지 다이어트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