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동반 호텔, 서울엔 어디? 강아지와 호캉스 즐기기

최근 강아지와 함께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펫 프렌들리 호텔이 많이 늘어나고 있어요. 강아지를 맡기고 여행 가기 불안하다면, 강아지 동반 호텔 투숙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서울에 있는 강아지 동반 호텔을 알아보아요. 

🏨 강아지랑 호캉스 보내는 법

🐶 펫티켓 지키기

호텔 투숙객 중 강아지를 무서워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겠죠. 반려동물 동반 호텔이라고 해도, 강아지가 다른 사람에게 다가가지 않도록 합시다.

비마이펫배너광고

🐶 출입 가능 장소 확인하기

호텔마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강아지는 호텔의 모든 장소에 출입하지는 못해요. 강아지가 어디까지 출입할 수 있는지 미리 알아둡시다.

🐶 준비물 챙기기

호텔 안에서 이동 시 이동 가방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이동 가방, 하네스는 꼭 챙겨야 해요.

기본적인 밥그릇, 침대 등은 대부분 호텔에서 제공하지만 강아지 빗, 산책 물통, 강아지에게 익숙한 장난감 등을 챙기면 더 좋습니다.

🐶 예방 접종하기

호텔에 묵기 전, 강아지 예방 접종을 해야 해요. 강아지 예방 접종 확인서를 제출해야 하는 곳도 있으니 미리 확인해 주세요.

🐶 반려동물 동반 옵션으로 예약

보통 반려동물 동반 전용으로 예약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종종 전화로 문의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 서울에 있는 강아지 동반 호텔

*예약 시 동반 가능한 객실이 남아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출처: 포시즌스 호텔 서울 페이스북

1. 포시즌스 호텔

위치: 서울특별시 종로구 신문로1가 새문안로 97, 5호선 광화문역 근처
추가 요금: 객실 요금과 별도로 1박에 25만 원 (1마리만 가능)

모든 객실에서 강아지와 함께 숙박할 수 있어요. 가격대는 조금 비싼 편입니다. 숙박 시 강아지 식기와 침대, 강아지 이름표, 봉제 인형 등이 제공돼요. 

참고로, 기존엔 4kg 이하의 반려동물 1마리만 가능했는데요. 최근, 최대 10kg 까지로 정책을 변경했다고 해요.

강아지 동반 호텔
출처: 스피댇

2. 알로프트 호텔 강남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 영동대로 736, 7호선 청담역 근처
추가 요금: 1마리 5만 5천 원, 2마리 8만 8천 원 / 보증금: 카드 번호

강아지뿐만 아니라 고양이도 가능한 반려동물 동반 호텔이에요. 강아지가 투숙 가능한 객실이 한정되어 있어서 예약 시 전화로 확인해야 해요.

객실에는 반려동물 침대, 배변 판, 밥그릇 등이 제공돼요. 9kg 이하의 반려동물 2마리까지 투숙이 가능합니다.

강아지 동반 호텔
출처: 레스케이프 호텔

3. 레스케이프 호텔 

위치: 서울특별시 중구 회현동1가 퇴계로 67, 4호선 회현역 근처
요금: 1마리 11만 원, 2마리 18만 원 추가 요금 / 반려견 패키지인 경우 무료 / 보증금 20만 원

강아지 동반 객실 층이 따로 있는 호텔이에요. 기본적으로 강아지 장난감, 간식, 배변패드 등이 제공됩니다.

강아지가 호텔 내 식당에 출입 가능 하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또한, 반려견 테라피 세미나를 들을 수도 있고 근처에 남산이 있어서 강아지와 산책하기도 좋습니다.

이 호텔은 10kg 이하의 강아지 2마리만 투숙이 가능한데요. 법적으로 맹견이라고 지정된 경우 출입이 제한될 수 있으니 사전 체크가 꼭 필요합니다.

강아지 동반 호텔
출처: 카푸치노 호텔

4. 카푸치노 호텔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155, 9호선 언주역 근처
추가 요금: 1마리 기본 / 2마리일 경우 2만 2천 원

강아지 동반 전용 객실을 운영하는 호텔이에요. 필요한 경우 요금 지불 후 강아지 목욕탕을 빌릴 수도 있어요. 강아지 전용 룸서비스도 있고, 강아지 생일인 경우 수제 케이크 서비스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바크룸에 투숙하면 수익의 50%는 동물보호단체 ‘카라’에 기부까지 돼요.

참고로, 15kg 미만의 강아지만 이용 가능하고, 최대 2마리까지 가능합니다. 반려동물 전용 객실에 투숙 시 1마리는 기본, 2마리일 경우 22000원을 추가해야 해요. 

강아지 동반 호텔
출처: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5. 라이즈 오토그래프 호텔

위치: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양화로 130, 2호선 홍대입구역 근처
추가 요금: 펫 프로젝트 예약 시 추가 요금 없음 / 보증금 25만 원

강아지는 물론 고양이도 숙박할 수 있는 게 장점인 호텔이에요. 모든 객실에서 투숙이 가능한 건 아니고, 전용 객실이 있습니다.

최대 2마리까지 동반할 수 있고, 두 마리를 합쳐 최대 18kg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반려동물 침대, 식기 및 배변 패드는 물론 장난감과 간식도 기본 제공돼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