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이름 짓기 방법 및 인기 있는 이름 10가지

고양이를 처음 데려왔다면, 고양이와 어울리면서도 의미 있는 이름을 짓고 싶죠. 한 번 정하면 10년 이상 부르게 되어 어떻게 지을지 고민되는 데요. 고양이 이름 짓기에도 방법이 있다는 사실! 고양이 이름 짓기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아요.

고양이 이름 짓기

고양이 이름 짓기 방법 및 인기 있는 이름 10가지

이런 이름이 좋아요

고양이 이름, 집사가 부르기 쉽고 고양이도 기억하기 쉬운 이름이 좋아요. 어떻게 짓는 게 좋을까요?

1. 발음이 센 이름

고양이는 발음이 센 소리를 더 잘 알아들어요. 그래서 ‘ㅌ’, ‘ㅊ’, ‘ㅍ’ 등의 거센소리나 ‘ㅉ’, ‘ㅃ’ 등의 된소리가 들어가는 이름이 고양이가 알아듣기 더 좋습니다.

비마이펫배너광고

따라서, 부드러운 발음의 이름보다는 ‘코코’, ‘까미’ 등의 이름을 지으면 고양이가 쉽게 알아들을 수 있겠죠.

고양이 이름 짓기

2. 짧은 이름

탄이: 집사가 자꾸 나를 보고 탄이, 탄이라고 하는데 이게 내 이름인가 봐. 부르기도 쉽고 알아듣기도 좋아서 맘에 들어! 옆집 고양이는 “김철수 주니어 3세”라는데… 길어도 너무 길다(으으)

우리 집사는 이름을 아주 찰떡같이 잘 지은 것 같다옹.

고양이 이름은 1~2 음절로 짧게 짓는 게 좋아요. 너무 이름이 길면 고양이가 알아듣기 어려워할 수 있어요.

만약 이미 이름을 길게 지었다면, 짧게 줄이거나 별명을 붙이는 것도 좋은데요. 꾸준히 부른다면 고양이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어요.

3. 명령어와 겹치지 않게

“안돼”, “이리 와”, “먹어” 등 고양이에게 자주 하는 말이나 명령어와도 겹치지 않는 게 좋아요. 비슷한 단어라면, 고양이가 혼란스러워할 수 있어요.

고양이 이름 짓기

4. 다른 가족, 동물의 이름과 비슷하지 않게

탄이:나는 탄이. 같이 사는 쟤는 꾸이라고 부르는 것 같던데. 쟤 이름이 ‘탄탄’같은 거였으면 헷갈릴 뻔했지 모냥?

명령어와 마찬가지로, 다른 가족이나 반려동물의 이름과 비슷한 것도 고양이가 헷갈려 할 수 있으니 피하는 게 좋아요. 만약 고양이가 2마리라면, ‘코코’와 ‘코미’보다는 ‘코코’와 ‘치즈’가 더 구분하기 좋겠죠.

고양이 이름 인기 순위 10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의 ‘2021 한국반려동물 보고서’에 따르면, 고양이 이름 순위는 아래와 같아요.

  1. 코코
  2. 보리
  3. 모모
  4. 까미
  5. 하루
  6. 미미
  7. 모찌
  8. 나비
  9. 치즈
  10. 두부

고양이 이름 짓기 아이디어

어떤 이름으로 지어야 할지 떠오르지 않는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 고양이 외모에서 영감을 받아요
  • 고양이 성격이 드러나게 지어요
  • 고양이의 생일, 고양이와 만난 날 등을 활용해요
  • 집사가 좋아하는 취미, 인물, 음식을 참고해요
고양이 이름 짓기

고양이가 이름 기억하게 하기

고양이의 이름을 정하셨나요? 그렇다면 아래의 방법을 통해 고양이가 이름을 빠르게, 긍정적으로 기억할 수 있도록 도와줍시다.

1. 꾸짖을 때 부르지 않기

고양이를 꾸짖을 때 이름을 부르면 안 돼요. 꾸짖는 말투 때문에, 이름을 부르면 부정적인 일이 일어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될 경우, 이름을 불러도 오지 않거나 도망을 칠 수도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2. 쳐다보며 부르기

고양이를 쳐다보며 이름을 부르면, 이름이 자신과 관련이 있다고 느끼게 돼요.

다만, 아직 고양이와 친하지 않은데 눈을 너무 빤히 쳐다보면 위협적이라고 느낄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3. 긍정적인 상황일 때 부르기

고양이에게 말을 걸 때, 이름을 먼저 부르는 게 좋아요. 예를 들어, “밥 먹자”, “잘했어!”보다는 “OO야 밥 먹자”, “OO, 잘했어!”가 더 좋아요. 이때, 고양이가 온다면 충분히 칭찬해 주며 좋은 기억을 만들어 주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