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유산균, 원활한 배변 활동을 도와줘요!

유산균이 사람의 건강에 좋다는 건 많이 알려져 있어요. 그래서 유산균을 챙겨 먹는 집사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이는 사람뿐만 아니라 고양이에게도 마찬가지랍니다. 고양이 유산균은 건강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걸까요?

고양이 유산균

고양이 유산균, 원활한 배변 활동을 도와줘요!

대표적인 고양이 유산균의 효과, 잘 먹고 잘 싸요!

무르고 딱딱한 변이 나오는 이유는 장 속 유해균이 많아지기 때문인데요. 유산균을 먹으면 이런 유해균이 줄어들 수 있답니다. 그래서 원활한 배변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죠. 따라서 고양이 변 상태가 좋지 않다면 유산균을 급여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고양이 유산균
‘정상’ 응가의 색깔과 두툼함을 참고해 주세요!

<건강한 배변의 조건>

bemypet-landscape
  • 통나무같이 길쭉하고 두툼함
  • 부드럽지만 형태는 무너지지 않을 정도로 단단함
  • 초콜릿 정도의 갈색
  • 매일 일정한 빈도의 배변 횟수
  • 일정한 배변량

소화 및 건강 증진에도 좋아요

또, 유산균은 전체적인 고양이 소화기를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그래서 배변뿐만 아니라 소화와 영양분 흡수도 함께 챙길 수 있답니다. 영양소가 잘 흡수되면 피부, 털, 구강 등의 신체 여러 부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 좋답니다.

이는 소화균과 소화 효소가 함유되어 있는 고양이 유산균을 먹였을 때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고양이 유산균

고양이 유산균, 면역력에도 좋아요

고양이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몸속 면역 세포의 약 70%가 장에 분포하고 있어요. 그래서 장 건강이 좋아지면 면역 세포가 발달해 면역력이 좋아지게 되죠.

따라서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유산균을 꾸준히 먹으면 배변 활동 뿐만 아니라 면역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답니다.

면역력이 낮으면 헤르페스, 구내염 등에 걸리기 쉬워요

고양이가 흔히 걸리는 헤르페스 구내염도 면역력과 연관이 있는데요. 면역력이 낮으면 이런 질병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진답니다. 따라서 집사는 고양이가 아프지 않도록 고양이 면역력을 잘 관리해주는 게 좋겠죠.

알레르기도 면역력과 연관이 있어요

알레르기가 있다는 건  면역력이 낮다는 걸 뜻하는데요. 알레르기 반응 예방의 가장 좋은 방법은 알레르기 원인을 피하는 거지만, 꽃가루나 먼지 알레르기와 같은 경우 완벽하게 피하긴 어려워요. 이런 경우 면역력을 높여 알레르기 반응을 완화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아기 고양이, 노령묘는 면역력이 낮아요

사람도 어린아이와 노인의 면역력이 낮은 것처럼 고양이 역시 마찬가지랍니다. 그래서 아기 고양이와 노령묘를 반려하고 있다면 건강한 생활을 위해 면역력을 높여주기 위해 집사가 노력해야 한답니다.

고양이 유산균

쾌변과 면역력 증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고양이 유산균

좋은 원료를 담은 고양이 유산균, 비오비타 펫 프로바이오틱스

리뉴얼 전 아기용 비오비타가 고양이 혈변, 변비, 설사 등에 좋다는 입소문이 자자했어요. 그런데 이 제품이 단종되어 버렸죠.😢 유산균 유목민이 되어버린 집사들은 ‘예전 비오비타를 재출시 해주세요!’라며 강력하게 요청했고, 결국 반려동물 전용 비오비타가 세상에 나오게 됐다고 하네요. 😎

또한, 매일 먹는 영양제인 만큼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재료만 사용해 만들었다고 해요! 고양이 집사들이 안심할 수 먹일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고양이 유산균

급여하기 편한 과립형 유산균

비오비타 고양이 유산균은 고양이에게 주기 쉬운 가루 유산균이에요. 가루 중에서도 과립형이라 가루 날림을 잡았답니다.

과립형이라 과자처럼 오독오독 씹어먹을 수 있어서 기호성도 좋답니다. 100여 마리 반려동물 대상으로 기호성을 조사한 결과 90% 이상의 반려동물이 좋아했다고 해요.

합성 첨가물을 넣지 않았어요

사람 영양제도 그렇듯이 고양이도 영양제를 꾸준히 먹었을 때 효과가 좋아요. 매일 먹어야 하는 만큼 합성 첨가물(보존제, 인공 감미료, 착색료 등)을 넣지 않았답니다.

12가지 다양한 균종

고양이, 강아지 비오비타에는 일동제약의 노하우를 담은 12가지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있어요. 그중 배변 활동에 좋은 효과를 주는 낙산균과 소화균이 들어있는 점이 특징이랍니다 🙂

프로바이오틱스를 도와주는 찰떡궁합 성분도 함께!

프로바이오틱스와 궁합이 좋은 프리바이오틱스, 초유, 아연, 타우린과 다양한 비타민 등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궁합이 좋은 성분을 황금 비율로 계산해 넣어다고 해요. 꾸준히 급여한다면 우리 아이와 더 건강하게 함께할 수 있을 거예요.

💡 이 리뷰는 브랜드에게 제품을 협찬을 받아 제품을 사용한 후 작성한 리뷰이며, 광고비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고양이 유산균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