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유산균, 변비와 무른 변에 좋아요! 추천템 5

고양이의 건강한 맛동산을 캐는 것은 집사의 기쁨 중 하나인데요.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고양이의 맛동산 개수와 크기가 줄거나 무른 변을 눈다면 걱정이 되곤 합니다. 이때 고양이 유산균 급여는 고양이의 원활한 소화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고양이 유산균 급여의 장점

고양이에게 유산균을 급여했을 때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1. 장내 유익균을 늘려 유해균 증식을 억제해준다.
  2. 변비, 무른 변 개선 뿐 아니라 장 건강을 개선해준다.
  3.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고양이 유산균

비마이펫배너광고

고양이 유산균 급여 시 주의사항

유산균은 25도 이상의 온도에서는 생균이 사멸할 수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여름에는 배송 중에 생균이 죽어버릴 수도 있기 때문에 권장 보관 온도를 잘 확인하여 구매하도록 합시다.

급여 초기에는 장에 유익균이 들어가면서 체내의 유해군이 저항을 일으켜 일시적으로 변비나 설사 증상이 나타나기도 해요. 따라서 처음에는 급여양을 절반으로 조절해주며 차츰 적응할 수 있도록 합시다.

만약 2주 이상 배변 이상이 지속된다면 고양이에게 맞지 않는 균일 수 있으니 급여를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 유산균 추천 제품

1. 락토펫 반려묘 스틱형

고양이 유산균

락토펫은은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 3가지 성분을 한 번에 급여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5억 유산균이 장내 건강은 물론 피부 모질, 구취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고양이가 좋아하는 개다래열매 분말과 황태 분말이 첨가되어 있어 기호성이 좋아요.

2. 노쉬 프로바이오틱스

고양이 유산균

1포당 유산균 240억 투입, 50억이 보장되며 5종 생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어요.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와 프리바이오틱스(유산균의 먹이)가 함께 배합되어 동시에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해조류 유래성분으로 고분자 코팅하여 장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

3. 포티플로라 고양이 유산균

고양이 유산균

고양이 설사를 잡는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는 포티플로라는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퓨리나에서 나온 유산균이에요. 마이크로 캡슐 구조로 미생물을 안정시켜 유산균이 살아서 장까지 도달할 수 있게 해요. 면역 체계 강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A, C, E가 함유되어 있어요. 다만 금액이 다소 비싸 아쉬워요.

4. 닥터머콜라 프로바이오틱스 고양이

고양이 유산균

고양이, 강아지 겸용 프로바이오틱스 파우더 제품이에요. 스푼으로 음식이나 물 위에 뿌려서 급여할 수 있어요. 고양이의 경우 반 스푼이 적정량이에요.

1회분 당 580억 CFU가 넘는 유산균이 포함되어 있어 높은 균 수를 보장합니다. 다만 낱개 포장이 되어있지 않아 조금 불편했어요.

5. 조공 프로바이오틱스

고양이 유산균

이 제품 역시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와 프리바이오틱스(유산균 먹이)가 함께 함유되어 있어요. 메인 균주인 슈퍼스트레인은 위산과 담즙에 강하며 다른 유산균에 비해 높은 온도에서 생존률이 높은 것이 특징이에요. 이외에도 장 건강과 면역력을 높여주는 10종 혼합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어요.

 

비마이펫 꿀 TIP

버떡맘🥞: (고양이 버터와 호떡이 반려 중) 저의 경우 처음에는 반려동물 용 프로바이오틱스를 급여하다가 닥터머콜라에서 나오는 사람용 캡슐 유산균을 급여하고 있어요. 특별한 이유가 있다기 보다는 함께 먹을 수 있어 편하더라고요. 사람용 유산균을 함께 먹일 때에는 고양이에게 급여해도 괜찮은 성분인지 확인하고, 급여양을 조절해주도록 합시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고양이 유산균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butter pancake

@butter__pancake 치즈냥 버터와 고등어냥 호떡이를 반려하고 있습니다. "한 마리의 고양이를 사랑하는 것에서 온 우주를 사랑하는 것으로의 확장"을 경험 중입니다. 메일 주소는 daae@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