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가지 먹어도 되나요?

강아지 가지 먹어도 됩니다. 다만 꼭 익혀서 주세요!

가지는 영양가가 풍부하고 여러 가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가지를 먹여도 되는데요, 꼭 익혀서 줘야합니다

강아지 가지 익혀서 줘야 하는 이유

강아지 가지는 강아지에게 해로울 수 있는 솔라닌이라는 물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 물질은 익히면 사라집니다. 마치 토마토를 가열하면 토마틴 독성 성분이 사라지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특히 가지의 표면에 있는 씨앗 부분이 높은 농도로 솔라닌을 포함하고 있을 수 있으니 유의가 필요합니다

bemypet-landscape

양념이 된 가지는 강아지에게 먹이면 안됩니다

보통 사람이 먹는 가지의 경우 양념의 된 경우가 많은데요. 양념이 된 가지의 경우 주로 양파 혹은 마늘과 같은 강아지에게 독성 성분이 있어 유의가 필요합니다.

가지의 식품적 효능은?

가지의 경우 강아지에게도 좋은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요, 이를 통하여 질병을 치료한다기보다, 평상 시에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념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1. 다양한 영양소 제공: 가지에는 비타민 C, 비타민 K, 비타민 B6, 칼륨,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2. 항산화 효과: 가지에는 항산화물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세포 손상을 줄이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체지방 감소: 가지는 낮은 칼로리와 높은 식이섬유 함량으로 알려져 있어, 강아지의 체지방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소화 촉진: 가지에는 소화를 돕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소화 시스템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강아지에게 식이섬유를 과도하게 섭취시키면 소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양으로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항염증 효과: 가지에는 항염증 효과가 있는 성분이 들어있어, 관절 문제 등의 염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가지에 알러지가 있는 지 유의하세요

새로운 간식이나 음식을 강아지의 식단에 추가할때마다 알러지가 있는지 유의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소량 급여를 통하여 강아지가 가지에 알러지가 있는지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는 주요 강아지 알러지 증상입니다.

  • 피부 붉어짐, 가려움, 비듬
  • 특정 부위를 자꾸 핥음 (발, 생식기 등)
  • 털 빠짐, 털 씹기
  • 눈물량 증가
  • 구토, 설사, 가스 등 소화 문제

정리하면 가지는 강아지에게 소량(전체 칼로리 섭취량의 10% 이하)를 줘도 되는데, 꼭 익혀서 줘야합니다!

강아지 가지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스피댇

재패니스 스피츠 '스피'랑 함께 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