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기호성 좋은 유산균 제품 추천 – 일동펫 신바이오틱스 후기

사람이 유산균을 꼬박꼬박 챙겨먹는만큼 강아지도 면역력 강화에 유산균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강아지 유산균 제품을 고를 때는 성분만큼 기호성도 참 정말 중요합니다. 사람처럼 참고 그냥 먹는 법이 없고, 조금이라도 입맛에 맞지 않으면 안 먹어버리지요. 강아지 유산균 전성시대, 비마이펫의 입맛 까다로운 댕댕이 두 마리가 열심히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평소에 입이 짧아서 간식을 줘도 실패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과연 어떨까요?

80년 유산균 역사를 지닌 일동제약의 강아지 유산균

우선, 유산균 유목민을 위한 테스트 제품은 바로 사람 유산균으로 유명한 일동의 ‘펫 전용’ 브랜드의 제품 일동펫 신바이오틱스입니다. 과립형으로, 원래는 통에 들어있었는데 1포씩으로 포장방식이 바뀌었어요.

일동은 국내 최초로 유산균 영양제를 개발한 기업으로 무려 80년의 유산균 역사를 지니고 있습니다. 사실 반려인의 입장에서 반려동물에게 먹이는 제품을 고를 때 가장 신경쓰이는게 원료, 성분인데요. 아무래도 휴먼그레이드 원료로 제조되었다면 많은 반려인들은 안심합니다. 실제로 사람이 먹는 건기식을 제조하는 일동에서 만든다는 것은 기준치가 높은 진정한 ‘휴먼 그레이드’일테니까요.

bemypet-landscape

일동펫, 기술력과 역사의 차이로 품질의 차이를 만드는 강아지 유산균

사실 강아지 영양제는 사람의 건강기능식품과 같이 역사가 길지 않기 때문에 품질에 있어서 더 꼼곰하게 따져보아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사료와 마찬가지로요.

일동펫은 제조공정과 관련된 GMP, 식품 HACCP 및 식품안전시스템 FSSC 22000 인증과 국제적인 품질경영인증인 ISO 22000(식품안전경영시스템)과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를 받았다고 합니다. 또한, 전 균주에 대해서 안전성을 철저하게 검증한 후 IDCC 균주 번호를 부여 받아 공인기관에 기탁되어 관리된다고 합니다.

나아가, 원료 인증도 중요할텐데요. 전 균주에 대해서 할랄&코셔 인증을 완료하였고 그 외 미국 및 캐나다 내 GRAS, FDA GRAS & NDI 인증 및 캐나다 식약청 인증 또한 받았다고 하니 국제적인 기준에 부합하는, 안정성이 검증된 균주라고 볼 수 있어서 마음이 놓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유산균 제품을 고를 때는 그 제품이 어떤 Strain으로 구성되어 있고 어떤 효과가 검증되었는지를 보는 것이 중요한데요. 일동의 각 균주는 SCI급 논문 혹은 특허가 등록되어 있어서 기능성까지 검증이 되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참고로, IDCC XXXX 와 같이 알파벳&숫자로 이뤄진게 Strain인데 똑같은 이름의 균이어도 이 Strain에 따라 기능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유산균 제품을 고를 때 Strain을 확인해야 한다는 사실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입맛 까다로운 강아지 유산균 급여 후기

누가 써봤냐구요?

마루
말티푸
4살
5kg
스피
스피츠
7살
12kg

유산균 고를 때 가장 신경 쓰는 것은? 맛과 향!

마루이모

유산균을 고를 때 가장 중시하는 것이 기호성인데요. 아이가 입맛이 까다롭기도 하고, 아무리 좋은 성분이라고 해도 기호성이 안 좋아 억지로 먹이게 되면 서로 스트레스라서요. 꾸준히 먹일 수 있고 약처럼 싫어하지 않아야 하는 것 같아요.

스피댇

유산균을 고를 때는 일단 무향을 무조건 찾습니다. 아이가 향에 민감해서 먹기도 전에 향이 맘에 안 들면 아예 맛도 안 보거든요. 그래서 안 먹는 사료도 꽤 많았답니다. 이 제품은 향이 없어서 일단 저의 맘에 들었는데, 스피도 주자마자 잘 먹어서 너무 기뻤어요.

기호성 좋아서 섞어주지 않아도 바로 잘 먹어

마루이모

그릇에 따로 부어줬는데 잘 먹었어요. 오히려 더 달라고 기다리더라고요. 🙂 새로운 거라서 처음에만 좋아하겠지 싶었는데 다음날도 똑같이 잘 먹었고 그 다음엔 물에 섞어서도 줘봤는데 그것도 잘 먹더라고요. 다만, 물에 바로 녹지는 않아서 둥둥 떠 있는 상태로 줬더니 나중에 바닥에 좀 남아 있더라구요. 그래서 간식처럼 그대로 먹이는 게 더 편했어요.

스피댇

그냥 줘도 먹을까 싶었는데 바로 잘 먹더라구요. 액상형태여도 잘 먹을 것 같긴한데 뜯어서 바로 주는게 편하니까 굳이 어디에 섞어줄 필요가 없어서 좋았어요.

과립형이라 목 걸림이나 끈적임 없어

마루이모

그리고 일동펫 유산균은 과립형이라는데 가루형과 비슷할 것 같은 느낌이라서 처음엔 걱정했는데 먹이기 편하더라고요. 예전에 가루로 된 유산균을 먹인 적 있었는데 먹다가 캑캑거리기도 하고 끈적임 때문에 먹고 나면 입 주변 털이 끈적거려서 그 이후에 가루형 유산균은 피하는 편이었거든요.

이 과립형 유산균은 가루보다는 알맹이 크기가 크고, 약간 딱딱한 느낌이라 가루랑은 다르더라구요. 약간 설탕과자 느낌이요. 그래서인지 켁켁거림도 없고 끈적임도 전혀 없어서 너무 좋았어요.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과립이 입 주변에 묻고 먹다가 흘려서도 털에 묻었는데 생각보다 떼어내기가 쉽지 않았어요. 다만, 허겁지겁 먹지만 않으면 묻거나 흘리는 경우가 거의 없을 것 같긴 해요.

실온보관에 개별포장이라 급여 간편해

스피댇

기존에 먹이던 제품은 냉장보관을 해야했는데, 이건 그렇지 않더라구요. 실온보관이 가능해서 정말 편했어요. 설명을 보니까 유산균이 4중 코팅이라서 냉장보관도 필요없고, 장까지 살아남아서 달라붙는다고 하더라구요. 포장도 개별포장이 되어있는데, 저희 아이가 중형견이라 1포씩 먹이면 되어서 용량 잴 필요 없고 정말 간편했어요.

강아지 유산균 급여 후 효과는?

기호성이 검증되었다면 그 다음 궁금한 것은 바로 효과입니다. 장 건강 개선이 눈에 보이면 그것만큼 뿌듯할 수가 없을텐데요. 급여 전후를 비교했을 때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도 파악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마루이모

마루는 대변 상태가 보통은 괜찮은 편인데 과식을 하면 금방 묽은 변을 싸거나 스트레스를 받아도 묽은 변을 봐요. 크게 건강에는 문제가 없지만 장 상태가 좋은 편은 아니라고 생각되어서 유산균을 챙기는 편이었어요.

그래서 대체로 일정한 건강한 변을 보면 좋겠다는 생각인데요. 유산균 급여 전에는 살짝 묽고 얇은 변을 봐서 치울 때도 깨끗하게 치워지지 않고 바닥에 흔적이 남았는데 급여 후에는 깔끔하고 한눈에 봐도 건강해 보이는 변을 봐서 신기했어요. 이후에도 적당한 촉촉함을 가진 깔끔하게 치워지는 변을 보고 있는 중이에요.

스피츠 산책
스피댇

스피는 사료만 먹을 땐 변이 무르지 않은데 과일을 먹으면 무른 변을 보는 편이에요. 그리고 보통 아침에 변을 안 보면 참았다가 저녁에 보는 편인데요. 유산균 급여 후에는 계속 아침과 저녁 2번씩 좋은 변을 보더라구요. 변을 잘 봐서 몸이 가볍고 기분이 좋은지 밖에 나가서도 더 가볍게 잘 돌아다니고 마킹도 신나게 했습니다.

입맛 까다로운 강아지를 위한 기호성 좋은 유산균 영양제

일동펫 신바이오틱스
마루이모

워낙 입맛이 까다로워서 여러가지를 먹여본 유목민이었는데요. 기호성도 좋고 배변 상태가 기대했던 것보다 더 빠르게 좋아져서 계속 먹여보려고 해요. 곧 유목민 생활이 끝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일동펫
브랜드: 일동펫
제품명: 신바이오틱스
제약사 연구진이 설계한 건강 솔루션 장 건강 집중케어부터 이중 기능성 케어(장건강+건강별)
구매하기

💡 이 리뷰는 브랜드에게 제품을 협찬을 받아, 제품을 사용한 후 작성한 리뷰이며, 광고비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강아지 유산균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루피 엄마

관심분야 “노견, 채식, 여행” / 궁금한 주제가 있다면 ohmypets@bemypet.kr으로 제보해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