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분양, 어디서 받을까?

반려견, 어디에서 입양할 수 있을까요?

 

강아지를 처음 입양하고자 하는 예비견주의 경우 강아지를 어떤 경로를 통하여 분양 받아야 할지 헷갈리실 것입니다. 이러한 예비 견주분들을 위하여 비미아펫에서 주요 강아지 분양 경로를 정리해보았습니다.

1. 가정견 분양

Fran_TheFeelGoodBlog / Pixabay

가정집에서 분양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비마이펫배너광고

가정에서 자란 강아지들의 경우 (부)모견들과 함께 자랐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모견과 함께 시간을 보내야, 사회화 훈련 등이 잘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강아지를 입양하기 전에 집에 위생/청결 상태를 꼭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최근 들어 업자들이 가정견이라고 속이고 분양을 하는 경우도 있으니, 가정에서 자란 강아지가 맞는지 방문을 통하여 꼭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가정견 입양 

2. 전문 브리더(켄넬)로부터의 분양

Pezibear / Pixabay

두 번째 방법은 전문 브리더로부터 강아지를 분양을 받는 것입니다.

전문 브리더들은 특정 종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좋은 환경에서 윤리적으로 강아지들을 사육하고 분양하는 자들을 뜻합니다.

브리더 검색 

3. 유기견 입양

DanielBrachlow / Pixabay

슬프지만, 매년 수많은 반려동물들이 유기되고 있으며, 안락사 당하고 있습니다. 잠시 길을 잃은 강아지에게 따뜻한 보금자리를 마련해주는 것 또한 강아지 입양에 있어 선택지 중 하나입니다.

이미 한 번 유기된 상처가 있는 아이들이기 때문에, 입양할 하실 때, 꼭 끝까지 책임질 각오로 입양을 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유기견 입양

 

강아지 분양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비마이펫

도가(Dog+Yoga)하는 똑순이언니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