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가 인형을 꼭 안고 있는 이유는?
고양이가 인형을 꼭 안고 있는 모습을 보면 집사의 심장은 바운스 바운스, 뛰기 시작한다. 꼭 어린 아이가 인형을 소중히 여기는 것 같은 이 모습을 보면, 고양이도 인형을 좋아하는 걸까? 하는 궁금증이 생긴다. 그렇다면 고양이가 인형을 꼭 안고 있는 모습을 보이는 이유는 무엇일까?
고양이가 인형을 꼭 안고 있는 이유는?
고양이가 인형을 꼭 안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1. 촉감이 좋아서
대부분의 인형은 부드러운 천 소재로 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고양이는 부드러운 천이나 푹신푹신한 곳을 좋아하는데, 인형의 촉감이 고양이의 취향에 적중한 것!
이 때문에 아기 고양이를 돌볼 때 인형도 함께 넣어두는 집사들이 종종 있다. 고양이에게 인형을 줄 때에는 극세사나 털 같은 부드러운 촉감을 선택하도록 하자.
2. 자신의 먹이라고 생각해
실내에서 자란 고양이는 실제 사냥을 하지 않기 때문에 사냥 놀이를 한다. 따라서 인형을 물어 뜯으면서 사냥 본능을 표출하곤 한다.
이 때 너무 작은 인형은 고양이가 먹어버릴 수도 있으니 주의하자. 눈이나 단추 같은 부속품을 삼키지 않도록 조심해야 할 것이다.
3. 안고 있으면 안정이 돼
어릴 때부터 줄곧 가지고 놀던 인형이라면 고양이에게 안정감을 줄 수 있다. 익숙한 냄새와 촉감이 안고 있으면 안정이 되기 때문이다.
또한 천으로 된 인형은 안고 있는 것만으로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준다. 고양이는 따뜻한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인형을 곁에 두는 것일 수도 있다.
4. 베개로 사용해
고양이는 턱을 괴고 자는 자세를 선호하는 고양이가 많다. 때문에 침대를 선택할 때에도 턱을 올릴 수 있는 것이 좋다. 인형도 비슷한 역할로 머리를 올려 놓는 데 딱 좋은 높이일 수 있다.
오염되지 않도록 주의!
고양이가 인형을 좋아한다면, 오염된 인형을 사용하지 않도록 하자. 또한 너무 많이 낡았을 경우 주기적으로 바꿔주는 것도 중요하다.
이 때 고양이가 자신이 좋아하는 장난감을 갑자기 상실했을 경우 불안해 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새로운 인형을 함께 두고 서서히 적응시키는 시간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