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음식 고양이 음식 20분 조리
반려동물 집밥 레시피 (자연식) 원기회복을 위한 고영양 레시피

반려동물 겨울 보양식 송어 두유 크림 스프

만드는 방법 준비물: 무가당 두유 200g, 송어 80g, 양배추 30g, 고구마 50g, 감자 50g, 완두콩 10g, 파슬리 (총 339kcal)
  1. 양배추, 고구마, 감자, 송어는 작은 큐브 모양으로 썰어준다.
  2. 완두콩, 고구마, 감자는 끓는 물에 익혀 준비한다.
  3. 송어는 팬에 한번 볶아 준비한다.
  4. 냄비에 ②, ③의 재료를 모두 넣고 두유를 넣고 끓여준다.
  5. 완성된 스프에 파슬리로 마무리한다.
TIP작가: 연어과에 속하는 송어는 고단백, 고영양의 저지방 식품으로 씹는 맛이 쫄깃하고 추운 겨울 보양식으로 추천합니다. 보통 송어를 회로 먹을 때 궁합이 좋은 콩가루와 함께 먹는데요. 반려동물에게 날것을 주는 것은 많은 주의를 요하므로, 익혀서 주는 것인 만큼 비타민 A, B군이 풍부한 담백한 송어와 단백질이 많은 두유를 함께 요리해보았습니다. 첨가물이 없는 두유를 찾기가 어려우시다면 노란 콩을 삶아서 물과 함께 갈아 콩물을 만들어 주세요. 이 요리는 참 정성이 많이 들어가지요. 비마이펫: 송어는 풍부하게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으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추고 혈액 순환에도 도움을 주는 고영양 저칼로리 음식입니다. 겨울철 제철 생선이기 때문에 강아지 고양이 감기나, 환절기로 컨디션이 저하되었을 때 만들어 주면 좋아요.
연어과에 속하는 송어는 생으로 급여 시 강아지가 중독 증상을 나타낼 수 있어 반드시 익혀서 급여해야 합니다. 중독 증상은 고양이에게 나타나지 않지만 날 것으로 급여 시 기생충의 위험이 있으니 반려동물에게 생선을 급여할 때에는 익혀주는 것이 좋습니다. 두유나 콩물을 사용하기 어렵다면 물을 사용해 송어 스프로 급여해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