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음식 고양이 음식 30분 조리
반려동물 집밥 레시피 (자연식) 원기회복을 위한 고영양 레시피

반려동물 피로회복 특식 돼지고기 표고버섯 구이

만드는 방법 준비물: 돼지고기 안심 120g, 표고버섯 5개(100g), 달걀 50g, 빵가루 30g, 당근 20g, 브로콜리 20g, 파슬리 소량 (총 367kcal)
  1. 돼지고기 안심은 분쇄기에 넣고 갈아 준비한다.
  2. 당근, 브로콜리는 작게 다진 다음, 돼지고기, 달걀과 함께 섞어 치대어 준다.
  3. 표고버섯은 깨끗하게 씻어 기둥을 제거하고 ②를 30g씩 채워 준다.
  4. 윗면에 빵가루를 올려준다.
  5.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20분 정도 구워 완성한다.
TIP작가: 돼지고기와 표고버섯은 궁합이 좋은 식재료입니다. 돼지고기는 비타민이 많아 피로회복과 기력이 쇠한 반려동물에게 에너지를 북돋아줍니다. 콜레스테롤이 많은 돼지고기를 섭취 시 표고버섯을 함께 먹으면 식이 섬유소가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지연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표고버섯은 지방이 낮고 식이 섬유소가 풍부하여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표고버섯은 깨끗하게 세척하고 기둥을 제거한 다음, 물기를 제거하고, 고기소를 꾹꾹 눌러 모양을 잡아주어야 나중에 구웠을 때 깨지지 않고 모양이 예쁘게 나와요. 윗면에 빵 가루 역시 꾹꾹 눌러주세요. 비마이펫: 비타민B와 단백질, 아연, 철분이 풍부한 돼지고기는 피로회복과 빈혈 방지 효과가 있으며 근육을 만들어주고 피모 건강과 피부염 예방에 좋습니다. 단, 지방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자주 급여했을 경우 소화 불량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합시다.

만약 오픈이 없다면 빵가루를 올리지 않고 고기소만 얹은 후 만두 찌듯이 조리해도 괜찮습니다. 이때 고기가 안쪽까지 완전히 익었는지 반드시 확인한 후 급여하도록 합니다. 돼지고기는 삶거나 쪄서 급여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팬에 구울 경우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 그대로 굽도록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