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네 고양이 밥상 고양이 자연식을 시작하기 전에

고양이 식재료, 사용하면 안되는 것

고양이 식재료, 해로운 것은?

고양이 자연식을 만들기 전에 고양이 식재료 사용 시 해로운 것과 유용한 것이 있습니다. 해로운 것은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고양이 식재료

참치캔

사람이 즐겨먹는 참치캔에는 나트륨과 지방이 지나치게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참치캔을 주기적으로 섭취할 경우 염증을 일으키거나 비타민B군의 결핍을 유발시키고 발작, 혼수 상태 등 위험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황색 지방병이라는 질환을 유발시키기도 하므로 참치캔은 주지 않도록 합시다.

날생선

고양이는 생선을 좋아하는 동물로 알려져 있지만 이것은 사람들의 오해입니다. 익히지 않은 생선을 섭취하면 살모넬라균과 식중독균에 감염되어 고양이가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날생선의 급여는 피하도록 합시다.

육류의 뼈

장의 길이가 짧은 고양이가 육류 뼈를 먹으면 위험할 수 있으며 식도에 걸릴 경우 동물병원에 방문해야 합니다. 음식물의 소화 시간은 장의 길이와 비례하여 짧기 때문에 육류 뼈가 고양이의 소화기계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마카다미아

고양이는 견과류를 쉽게 소화시키지 못합니다. 특히 마카다미아는 신경과 근육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견과류로, 균형 감각이 중요한 고양이에게 위험한 식재료입니다.

아보카도

사람에게는 유익한 영양소가 풍부한 식재료이지만 고양이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아보카도의 풍부한 지방을 고양이가 섭취하면 설사를 일으킬 수 있고, 심하면 췌장염에 노출될 수 있으니 주의합시다.

TIP 작가: 고양이 자연식을 만들기 전 준비해야하는 필수 도구와 재료들이 있습니다. 전자저울, 계랑스푼, 난각파우더, 타우린이죠. 난각파우더는 천연 칼슘제로 활용할 수 있으며 타우린이 부족하면 고양이는 시력을 잃을 수 있으니 고양이용 타우린 보조제를 활용하도록 합시다.

비마이펫: 고양이에게 위험한 식재료는 이외에도 많이 있습니다. 특히 양파나 파, 마늘 같은 경우 중독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아주 소량이라도 섭취하지 않도록 합시다. 또한 고양이에게 위험한 과일의 종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고양이는 기본적으로 육식 동물이기 때문에 영양 밸런스를 갖춘 식사를 급여한다면 채소나 과일을 먹이지 않아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