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두유 먹어도 되나요?

유당 없는 두유, 강아지도 먹을 수 있을까?

강아지들은 우유를 소화 시키지 못한다. 우유의 함유된 락토오스(lactose) 성분 때문이다. 두유의 경우 우유와 달리 락타오스 성분이 없다. 그래서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들도 우유 대신 두유를 먹고는 한다. 이러한 사람들처럼 강아지도 두유를 먹을 수 있을까?

강아지 우유 먹어도 되나요?

bemypet-landscape

강아지에게 두유 급여하는 것 주의해야

그럼에도 불구하고 강아지에게 두유를 급여하는 것을 주의할 필요가 있다. 칼로리가 높으며,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두유 칼로리 높고, 설탕 다량 함유

두유의 경우 칼로리가 높은 음료에 속한다. 소형견을 키울 경우 두유 2팩정도면 하루 권장 칼로리를 채울 수도 있다. 두유 한팩의 칼로리는 약 120kcal이며, 3kg의 중성화한 강아지의 하루 권장 칼로리는 약 250kcal이다. 즉, 두유와 같은 고칼로리 음료를 자주 급여할 시 비만이 될 수 있다.

또한, 시중에 판매 중인 두유는 설탕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강아지에게 당뇨병, 충치 등을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대두 알레르기 조심하세요

두유의 성분인 대두(콩)류는 강아지가 알레르기 반응을 자주 보이는 음식이다. 두유를 먹은 후에 강아지가 간지러워하거나, 피부 발진 등의 증상이 있을 경우 두유 급여를 중단해야 한다.

강아지 알레르기 증상 및 진단

읽고 계신 내용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