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아보카도 먹어도 되나요?

강아지 아보카도, 먹어도 되긴 한다!

강아지가 아보카도를 먹어도 되는지는 과거에 논란이 있었던 주제다.

강아지가 아보카도를 먹으면 죽을 수 있다는 글들이 다수의 언론/블로그에 의하여 작성되면서 아보카도는 강아지에게 금기라는 상식이 자리 잡았었다. 해당 언론/블로그들은 아보카도 안에 있는 퍼신(Persin)이라는 성분이 강아지를 포함하여 다수의 동물에게 독성이 있다고 하였다.

bemypet-landscape

하지만, 강아지는 아보카도 내 퍼신 성분에 대한 저항력이 높아 아보카도를 먹어도 된다는 것이 과학적인 접근이다.  미국 수의학 박사이자 응급처치를 전문으로 수행하는  Dr. Justine Lee 또한 강아지 혹은 고양이 모두 아보카도에 대한 저항력이 있다는 사실을 언급한 바 있다. 

아보카도 내 퍼신이라는 성분은 말, 새 등 다른 동물에게 아보카도 내 퍼신이라는 성분이 치명적이다.

아보카드, 급여 시 주의점은?

강아지가 아보카도 내 퍼신이라는 성분에 대한 저항력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여전히 아보카도의 씨앗과 껍질은 조심해야 한다.

아보카도 내 씨앗과 껍질은 강아지가 소화시키기 어렵기 때문이다. 잘못하다가는 장폐색등의 증상을 겪어서 수술을 요할수도 있다.

즉, 강아지에게 아보카도를 급여할 때는 씨앗 및 껍질 부분을 제거하고, 소량으로 급여해야 한다. 

과카몰리는 어떨까?

한국에서도 멕시코 음식이 유행하면서 과카몰리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과카몰리의 경우 아보카도가 주 성분이나 주로 양파 혹은 마늘이 들어간다.

양파의 경우 강아지에게 치명적이며, 마늘의 경우도 의견이 분분하나 피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 수의학계의 의견이다.

 

읽고 계신 내용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한개의 댓글

  1. 아니 먹어도 되긴한다가 아니라 안주는게 좋다고 써야지 장난하나 그렇게치면 독버섯도 먹어도 되긴하지ㅡㅡ 정보글 똑바로쓰세요 씨앗 껍질 다안좋다는데 안주는게 낫지 과일부분은 먹어도 되긴한다~ 이러고앉았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