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아보카도 먹어도 되나요?

강아지 아보카도, 먹어도 되긴 한다!

강아지가 아보카도를 먹어도 되는지는 과거에 논란이 있었던 주제다.

강아지가 아보카도를 먹으면 죽을 수 있다는 글들이 다수의 언론/블로그에 의하여 작성되면서 아보카도는 강아지에게 금기라는 상식이 자리 잡았었다. 해당 언론/블로그들은 아보카도 안에 있는 퍼신(Persin)이라는 성분이 강아지를 포함하여 다수의 동물에게 독성이 있다고 하였다.

하지만, 강아지는 아보카도 내 퍼신 성분에 대한 저항력이 높아 아보카도를 먹어도 된다는 것이 과학적인 접근이다.  미국 수의학 박사이자 응급처치를 전문으로 수행하는  Dr. Justine Lee 또한 강아지 혹은 고양이 모두 아보카도에 대한 저항력이 있다는 사실을 언급한 바 있다. 

아보카도 내 퍼신이라는 성분은 말, 새 등 다른 동물에게 아보카도 내 퍼신이라는 성분이 치명적이다.

아보카드, 급여 시 주의점은?

강아지가 아보카도 내 퍼신이라는 성분에 대한 저항력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여전히 아보카도의 씨앗과 껍질은 조심해야 한다.

아보카도 내 씨앗과 껍질은 강아지가 소화시키기 어렵기 때문이다. 잘못하다가는 장폐색등의 증상을 겪어서 수술을 요할수도 있다.

즉, 강아지에게 아보카도를 급여할 때는 씨앗 및 껍질 부분을 제거하고, 소량으로 급여해야 한다. 

과카몰리는 어떨까?

한국에서도 멕시코 음식이 유행하면서 과카몰리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과카몰리의 경우 아보카도가 주 성분이나 주로 양파 혹은 마늘이 들어간다.

양파의 경우 강아지에게 치명적이며, 마늘의 경우도 의견이 분분하나 피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 수의학계의 의견이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Back to top button
비마이펫 라이프

반려인들을 위한 미디어

 

비마이펫은 매주 반려인들을 위한 뉴스레터를 만들어요!

뉴스레터 구독자가 많아지면, 반려인분들께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해드릴 수 있답니다.

함께 해주세요 :)

구독신청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