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빗 종류별 특징과 추천 상품 TOP6

고양이 빗

고양이 빗 선택은 용도와 부위에 따라 고르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고양이의 털이 긴지 짧은지에 따라 고르는 방법도 다릅니다. (처음에는 뭣 모르고 아무거나 구매했다가 애들이 너무 아파했음ㅠㅠ) 모양도 소재도 각양각색인 고양이 빗 종류와 특징에 대해 알아봅시다.

고양이 빗

고양이 빗 종류와 추천 상품

고양이 빗을 구매하려고 하면 너무 많은 종류에 당황하곤 하는데요. 재질과 모양에 따라 빗질하는 부위가 다르고, 또 고양이 털 길이에 따라서도 다르답니다.

1. 슬리커 브러쉬🤺

ㄱ자 모양으로 끝이 구부러져 있는 슬리커 브러쉬는 주로 엉킨 털을 풀어줄 때 사용해요. 단모종의 고양이에게는 거의 필요하지 않으며 장모종에서도 털이 복실복실 풍성한 아이들이 주로 쓰죠.

bemypet-landscape

끝이 날카롭기 때문에 고양이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장모종의 고양이라도 매일 쓰면 털이 끊길 수 있으니 주의합시다!

고양이 빗

토마고 슬리커 브러쉬

약 700개의 촘촘한 브러쉬 모로 엉킨 털이나 털에 붙은 해충 제거에 효과적이에요. 목욕 후 드라이할 때 사용하면 털이 잘 엉키지 않아요. 털의 볼륨감을 살릴 때 도움이 됩니다.

2. 돈모 브러쉬🐷

천연 돈모이기 때문에 정전기가 잘 나지 않고, 아프지 않아 고양이들이 거부감이 적어요. 단모종 고양이의 데일리 관리에 좋습니다. 털 제거 보다는 털에 묻은 먼지나 이물질을 떨어트리기 위해 사용해요.

고양이 빗

레데커 천연 헤어 브러쉬

사람용으로 나온 빗이지만 고양이에게도 사용할 수 있어요. 반려동물 용 돈모 브러쉬에 비해 가격대가 합리적이고, 모에 힘이 있어 고양이 털을 빗기에도 좋습니다. 천연 브러쉬로 자연친화적이라는 것도 장점이에요.

3. 죽은 털 제거용 쉐드 브러쉬👻

계절이 바뀌며 털갈이를 할 시즌에 사용하기 좋은 쉐드 브러쉬는 죽은 털을 제거하는 빗이에요. 일반적으로 굵은 타입과 가는 타입의 두 타입의 브러쉬 모로 구성되어 있어요.

가늘고 촘촘한 타입으로 빗질할 때에는 싫어하는 고양이들이 많으니 짧은 시간에 빗질을 끝내는 것이 좋아요.

고양이 빗

쉐드킬러 죽은 털 제거 브러쉬

죽은 털을 잘 제거하고,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에요. 다만 가는 타입 부분의 브러쉬 모 끝부분이 날카로워 너무 강하게 빗질하면 고양이가 아파할 수 있어요. 힘조절에 주의하도록 합시다.

4. 고무 브러쉬🧽

고무 브러쉬는 고무나 실리콘 재질의 빗으로 마찰에 의해 빠진 철을 정리하는 원리예요. 부드러운 재질이기 때문에 빗질을 싫어하는 아이에게도 사용할 수 있어요.

고양이 빗

바비온 듀얼터치 브러쉬 장갑

장갑 형태로 되어 있는 실리콘 브러쉬입니다. 마사지하듯 쓰다듬으면서 빗질할 수 있어 빗질을 싫어하는 아이에게도 좋아요. 실리콘 돌기로 몸을 마사지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고양이 빗

펫모이스 실리콘 브러쉬

실리콘 재질의 부드러운 브러쉬라 아이들의 거부감이 적어요. 목욕시킬 때 마사지 브러쉬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열탕 세척이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5. 그루밍 브러쉬👅

고양이가 그루밍을 하는 느낌과 비슷한 느낌을 주는 브러쉬에요. 빗질을 하는 느낌 보다는 마사지와 스트레스 해소의 역할이 강합니다.

고양이 빗

일루 그루밍 브러쉬

고양이 얼굴을 구석구석 그루밍할 수 있도록 작은 헤드모양으로 나온 브러쉬에요. 고양이 혀와 비슷하게 재현해 고양이가 편안함을 느낍니다.

고양이 빗 종류 잘 골라야 해요!

고양이가 빗질을 격하게 거부한다면 빗이 아프거나 불편하다는 뜻일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것은 고양이가 좋아하는 빗 종류를 찾는 것입니다.

끝이 너무 날카로워 고양이 피부에 상처를 남기지는 않는지, 정전기가 잘 생기는 소재라 따끔거리진 않는지, 털이 끼여서 아프진 않는지 잘 살펴봅시다!

+) 고양이 빗질 올바르게 하는 법 알아보기 

비마이펫 꿀 TIP

버떡맘🥞: (고양이 버터와 호떡이 반려 중) 제가 뭣 모르고 처음 빗을 샀을 때 코숏인 아이들의 특성을 반영하지 못하고 슬리커 브러쉬로 빗질을 했었어요😭 그것에 대한 트라우마인지 버터는 유독 빗질을 싫어한답니다. 그래서 요즘은 무리해서 빗질하지 않고, 목욕할 때 실리콘 브러쉬로 죽은 털을 제거해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고양이 빗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butter pancake

@butter__pancake 치즈냥 버터와 고등어냥 호떡이를 반려하고 있습니다. "한 마리의 고양이를 사랑하는 것에서 온 우주를 사랑하는 것으로의 확장"을 경험 중입니다. 메일 주소는 daae@bemypet.kr

한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