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칫솔 선택 방법과 추천 상품 TOP6

고양이 양치

고양이의 구강 건강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양치질이지만 너무 싫어하는 아이들이 많은데요. 특히 고양이 칫솔 선택을 잘못하면 고양이가 더욱 양치질을 싫어하게 될 수 있어요. 그렇다면 칫솔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고양이 칫솔 선택 시 중요한 점

고양이가 생후 7개월 정도가 지나면 양치질 연습을 하는 것이 좋아요. 이때 첫 양치 훈련을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 앞으로의 양치 인생(?)이 결정될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처음 칫솔을 고를 때 신중하게 고르도록 합시다!

bemypet-landscape

1. 헤드가 작은 것🤹‍♀️

고양이 칫솔을 고를 때에는 칫솔의 형태와 크기가 중요한데요. 특히 헤드의 크기가 너무 크면 고양이가 불편하거나 아파할 수 있어요. 특히 처음 양치하거나, 거부감이 있다면 최대한 헤드가 작은 것을 선택해주세요!

2. 모가 부드러운 것🧶

칫솔의 모가 너무 강한 거나 빡빡한 것도 고양이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잇몸이 다쳐 피가 나거나 고양이가 놀랄 수도 있어요. 이 사이사이를 부드럽게 쓸어 찌꺼기를 제거할 수 있는 정도의 탄력이 적당합니다.

3. 고양이에게 알맞은 것🙆‍♀️

고양이 칫솔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어요. 일반적으로 우리가 사용하는 칫솔처럼 생긴 것 이외에도 손가락에 끼워서 사용하는 칫솔도 있고, 거즈로 된 칫솔도 있죠.

만약 고양이가 딱딱한 칫솔을 어색해한다면 처음에는 거즈나 손가락 칫솔로 양치를 익숙하게 만드는 것도 좋아요.

+) 고양이 양치질 잘 시키는 방법 알아보기

고양이 칫솔, 추천 제품은?

다양한 고양이 칫솔 제품의 특장점을 알아보고, 우리 고양이에게 가장 적합한 칫솔을 골라보도록 해요.

1. 세이오앙 손가락 실리콘 칫솔🦷

세이오앙 고양이 강아지 손가락 실리콘 칫솔
세이오앙 고양이 강아지 손가락 실리콘 칫솔
바로가기

손가락에 껴서 고양이 양치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칫솔이에요. 실리콘으로 만들어져 잘 안 닿는 곳까지 양치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열탕 소독까지 할 수 있어 위생적이랍니다. 칫솔모 또한 부드럽기에 고양이 잇몸이 다칠 염려 또한 적어요.

2. 큐라텐 큐라프록스 CS1006🎇

큐라덴 큐라프록스 CS1006 초미세모 어금니칫솔(5개입)
큐라덴 큐라프록스 CS1006 초미세모 어금니칫솔(5개입)
바로가기

고양이 양치질을 처음 시작하거나 구강이 작은 고양이들에게 사용하기 좋은 칫솔이에요. 교정이나 임플란트를 한 사람용으로 나왔지만 아주 작고 초극세사모로 되어 있어 고양이가 사용하기에도 좋아요.

3. 휘슬 덴티 스마일 펫 칫솔🌵

휘슬 덴티스마일 펫 칫솔
휘슬 덴티스마일 펫 칫솔
바로가기

반려동물 전용 칫솔이라 반려동물의 구강구조에 알맞은 형태로 되어있어요. 탄력적이고 부드러운 칫솔모라 잇몸에 부담이 적어요.

하지만 모의 길이가 비교적 길고 끝이 뾰족해 구강이 작은 아이에게는 불편할 수 있어요.

4. 마인드업 냥코케어 고양이 손가락 칫솔🥊

마인드업 냥코케어 고양이 손가락칫솔
마인드업 냥코케어 고양이 손가락칫솔
바로가기

엄지와 검지에 장갑처럼 끼우고 양치를 시킬 수 있는 손가락 칫솔이에요. 딱딱한 칫솔에 거부감을 느끼는 아이들은 손가락 칫솔로 서서히 익숙하게 만드는 것도 좋아요.

다만 손가락의 굵기 때문에 안쪽까지 닦기 힘들고, 고양이가 물었을 때 상처가 생길 수 있어요.

5. 래핑찰리 오가닉 거즈 손가락 칫솔👉

래핑찰리 반려동물 오가닉 거즈 손가락 칫솔
래핑찰리 반려동물 오가닉 거즈 손가락 칫솔
바로가기

오가닉 거즈 원단으로 만들어진 손가락 칫솔이에요. 고리가 있어 양치질을 할 때 쉽게 빠지지 않아요. 플라스틱보다 부드럽게 양치할 수 있지만 안쪽까지 양치하기 어려워요. 양치 후 세척해야 하기 때문에 조금 번거로울 수 있어요.

6. 대한 멸균 거즈 에이🧻

ZHENDE MEDICAL 대한 멸균 거즈 에이 DHG-335G
ZHENDE MEDICAL 대한 멸균 거즈 에이 DHG-335G
바로가기

손가락 칫솔을 사용하고 싶은데 위생 때문에 걱정이 된다면 멸균 거즈로 양치하는 것도 좋아요. 쓰고 바로 버릴 수 있어 위생적이고, 가격대도 저렴하죠.

다만 양치를 시키면서 거즈를 고정시키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멸균 거즈는 개별 포장 되어 있는 것이 좋습니다. 

비마이펫 꿀 TIP

버떡맘🥞: (고양이 버터와 호떡이 반려 중) 저희 집 아이들은 칫솔로 양치 훈련을 시키다가 너무 싫어해서 거즈로 양치를 시켰는데요. 확실히 어금니 안쪽까지 닦기가 어려워서 그런지 요즘 입냄새가 나더라고요😭그래서 다시 큐라텐 칫솔로 연습 중이에요. 매일 매일은 거즈로 가볍게 닦아주고 1주일에 2~3번 칫솔로 신속하게(ㅎㅎ) 어금니만 공략하고 있습니다.
단이집사😸: (고양이 단이 반려 중) 단이는 원체 까다로운 아이인데, 그래서 양치질을 하는 것도 쉽지 않답니다…😅 이것저것 시도해보다가 요즘은 거즈랑 세이오앙 손가락 칫솔로 조금씩 해보고 있는데요. 일반 칫솔보다 조금 더 거부감이 덜한 것 같더라고요. (칫솔모도 부드러운 편이고요) 거즈로 닦아주다가, 세이오앙 칫솔로 치석 있어 보이는 부분들 조금씩 닦아주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고양이 칫솔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butter pancake

@butter__pancake 치즈냥 버터와 고등어냥 호떡이를 반려하고 있습니다. "한 마리의 고양이를 사랑하는 것에서 온 우주를 사랑하는 것으로의 확장"을 경험 중입니다. 메일 주소는 daae@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