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두부 모래 장단점과 추천 제품 알아보기

고양이 두부 모래

고양이 화장실 모래 고르기는 모든 집사의 고민일 텐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고양이 두부 모래 장단점과 추천 제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사실 기본적으로 고양이의 본능에는 벤토나이트나 카사바 같은 야생 환경과 비슷한 느낌의 화장실 모래가 좋아요. 하지만 두부 모래만 사용할 수밖에 없는 상황도 있으니 어떤 두부 모래를 고르는 게 좋을지 살펴봐요.

+) 고양이 모래 종류별 장단점 알아보기 

고양이 두부 모래 장단점

두부 모래 장점⭕

두부 모래는 물에 녹는 재질이기 때문에 어느정도는 변기에 버릴 수 있어요. (하지만 너무 큰(?) 감자나 대변은 막힐 수도 있으니 주의해요!)

가는 입자부터 굵은 입자까지 선택지가 넓고, 일반 벤토나이트나 카사바에 비해 사막화가 적어요. 그래서 결막염이 심한 고양이라면 두부 모래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수 있어요.

두부 모래 단점❌

벤토나이트나 카사바 모래에 비해 입자가 커서 호불호가 갈려요. 비교적 응고력이 낮아 배변을 치울 때 부스러기가 잘 생길 수 있어요. 또, 습기에 약해 여름이나 장마철에는 곰팡이 또는 악취의 우려가 있어요.

고양이 두부 모래

고양이 두부 모래 고를 때 중요한 점

✅너무 굵은 입자는 NO! 

만약 지압 신발을 신고 화장실을 가야한다고 상상한다면? 너무 아프고 힘들 것 같은데요. 고양이도 마찬가지로 너무 굵은 입자 모래를 사용하면 발바닥에 자극을 받을 수 있어요. 가능한 가는 입자의 모래를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무향이 좋아요!

고양이는 후각이 매우 예민한 동물이예요. 특히 화장실은 고양이에게 중요한 공간이기 때문에 자극적인 향이 나면 고양이가 스트레스 받을 수 있어요. 따라서 탈취력이 조금 약하더라도 무향 제품을 골라주는 것이 좋아요.

✅연한 색이 좋아요!

두부 모래는 다양한 색상의 제품이 있는데요. 고양이 소변 색이 잘 보이는 아이보리 계열 색상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연두색이나 핑크색 같은 모래를 사용하면 고양이가 혈뇨를 보거나, 소변에 문제가 생겼을 때 잘 알아차리기 어려울 수 있어요.

고양이 두부 모래 제품 알아보기

1. 네꼬모리 두부국시 극세입자 무향

고양이 두부 모래

  • 100ml 당 78원

극세사(2mm)와 나노(1.5mm)의 제품 중 선택 가능해요. 알맹이가 작아 고양이 발바닥에 자극이 적은 대신에 잘 부서지고 먼지가 많이 난다는 평이 있어요. 무향 제품은 밝은 아이보리 색상이라 배변 상태를 확인하기 좋아요.

무향 제품이라 되어 있지만 바닐라 향이 나기 때문에 냄새에 민감한 아이나 보호자는 주의하도록 해요!

2. 탐사 베이직 고양이 두부 모래

고양이 두부 모래

  • 100ml 당 54원

가격대가 비교적 저렴해 가성비가 좋은 두부 모래예요. 무향의 경우 아이보리 색상이라 배변 상태를 확인하기 좋아요. 고양이에게 자극적이진 않지만 탈취력이 약해요. 하지만 응고력이 약해 감자가 잘 부서져서 전체 갈이를 자주 해줘야 해요.

3. 퀸오브샌드 고양이 두부 모래 대나무 숯

고양이 두부 모래

  • 100ml 당 181원

대나무 숯을 사용해 탈취력을 높인 제품이예요. 지퍼백으로 되어 있어 사용 후 보관이 쉽습니다. 타 브랜드에 비해 먼지가 적은 느낌이 있지만 전혀 없진 않아요.

별도의 리뉴얼 소식은 없었는데 이전에 비해 가루가 많이 생기고, 냄새가 조금 변해 퀄리티가 일정하지 않은 점이 아쉬워요.

4. 두부랑 캣츠 고양이 모래 오리지널

고양이 두부 모래

  • 100ml 당 68원

가성비가 좋아 많이 분들이 사용하는 제품이예요. 응고력과 탈취력도 두부 모래 종류에서는 적당한 편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탈취력을 빨리 잃기 때문에 2~4주에 한 번씩은 전체 갈이 하는 것을 권장해요.

종종 뽑기운(?)이 안 좋으면 잘 부서지고 먼지가 많이 나는 제품이 올 때가 있어 아쉬워요.

비마이펫 꿀 TIP

버떡맘🥞: (고양이 버터와 호떡이 반려 중) 개인적으로는 강경 벤토나이트+카사바 모래 파인데요🤣. 사막화는 심하지만 가장 고양이가 좋아하는 재질이기 때문이에요. 만약 사막화 때문에 두부 모래를 사용한다면 벤토나이트나 카사바를 섞는 것도 방법이에요. 벤토나이트만 사용했을 때 보다 사막화는 비교적 적고, 두부 모래만 사용할 때 보다는 응고력이 좋아요. 만약 고양이가 어떤 모래를 더 좋아하는 지 잘 모르겠다면 2개의 화장실에 각각 담아두고 직접 테스트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드물게 두부 모래만 사용하는 아이들도 있어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비마이펫배너광고

butter pancake

@butter__pancake 치즈냥 버터와 고등어냥 호떡이를 반려하고 있습니다. "한 마리의 고양이를 사랑하는 것에서 온 우주를 사랑하는 것으로의 확장"을 경험 중입니다. 메일 주소는 daae@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