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정수기 장단점 및 고르는 법 알아보기

고양이 정수기

고양이의 음수량을 늘리기 위한 집사의 고군분투는 매일 계속되는데요. 고양이의 음수량 곧바로 건강과 직결되기 때문에 더욱 중요하답니다. 음수량을 늘리기 위해 정수기와 물그릇을 집안 곳곳에 여러 개 두기도 하죠. 그렇다면 고양이 정수기 고를 때에는 어떤 걸 고르는 게 좋을까요? 고르는 방법과 추천템을 알아봅시다.

+) 고양이 음수량 늘리는 방법은? 

bemypet-landscape

고양이 정수기 장점은?⭕

고양이 정수기 가장 큰 장점은 흐르는 물을 만들어 준다는 부분이에요. 고양이는 본능적으로 흐르는 물이 깨끗한 물이라고 생각해요. 그렇기 때문에 고인 물 보다는 흐르는 물을 더 좋아하죠. 정수기는 깨끗한 물을 계속 흐르게 만들어 고양이가 물을 더 많이 마실 수 있도록 해줍니다.

고양이 정수기 단점은?❌

단, 정수기를 사용할 때에는 정수기 청소에 신경 써야 해요. 고양이 털이나 침으로 인해 필터가 막히거나 세균이 번식할 수 있어요. 일반 그릇을 씻는 것보다 세척할 부품이 많아 번거롭습니다.

또, 물을 끌어올리는 모터 소리가 생각보다 강해서 소음에 민감한 보호자라면 불편할 수 있어요.

고양이 정수기 어떤 게 좋아?

1. 세척이 간편한가?💦

고양이 정수기는 사람 정수기와 달리 가능하면 매일 청소해줘야 해요. 털과 먼지, 침 등으로 오염되기 때문이죠. 특히 여름에는 온도가 높아 세균이 생기기 쉬워 더 자주 청소해줘야 합니다. 따라서 세척이 간편한 것이 중요하죠!

2. 필터를 쉽게 구매할 수 있는가?💞

정수기 필터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교환해줘야 하는데요. 제품마다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 약 한달에 한 번 정도 갈아줘야 하기 때문에 필터의 가격도 중요하죠.

3. 소재는 위생적인가?✨

플라스틱, 스테인리스, 세라믹 등 다양한 소재의 고양이 정수기가 있는데요. 내구성이 약한 플라스틱은 흠집이 생기기 쉬워 그 사이로 세균이 침투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고양이 정수기 추천 제품 4가지

1. 파이오니아 레인드랍 

고양이 정수기   

동일한 모양으로 플라스틱, 스테인레스, 세라믹 3종류가 있어요. 그릇 전체가 스테인리스로 되어있어 위생적입니다. 하지만 스테인리스 특유의 냄새를 싫어하는 아이도 있으니 주의합시다.

2. 트윙클펫 스테인리스 고양이 정수기

고양이 정수기

가격대가 저렴해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에요. 고양이가 물을 마시는 음수용 상판은 스테인리스로 세척하기 편리해요. 다만 플라스틱 부분인 급수통 부분이 너무 얇아 내구성이 아쉬워요. 떨어지거나, 잔잔하게 흐르는 모드 등 고양이의 선호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요.

3. 두잇 워터팟

고양이 정수기

투명 수반으로 물 그림자가 비쳐 고양이들의 선호도가 매우 좋아요. 부품이 적어 세척이 간단합니다. 사람 정수기와 같은 구조의 정수 필터 버전을 선택할 수 있어 좋아요. 다만 높은 가격대에 모터 소리가 큰 편이라 소음이 있어요.

저는 펀딩 제품으로 구매했는데 물이 새는 문제가 있어 중간에 사용을 중단했어요ㅠㅠ 하지만 지금껏 사용한 정수기 중 저희 아이들은 가장 좋아했어요.

4. 펫맘워터 고양이 도자기 정수기

고양이 정수기

본차이나 한국도자기로 만든 정수기로 위생적이고 내구성이 좋아요. 완전 분리가 가능해 식기세척기나 끓는 물 소독도 가능해 더욱 세척이 편리해요.

다만 높은 가격대에 도자기 소재라서 무게감이 있어요. 수반 위에 고양이 털과 먼지가 잘 뜨곤 했는데 리뉴얼 된 제품은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비마이펫 꿀 TIP

버떡맘🥞: (고양이 버터와 호떡이 반려 중) 처음에는 정수기가 훨씬 편할거라 생각하고 구매했었는데요. 오히려 세척하고 조립하는 과정이 귀찮아서 그릇이 더 편하게 느껴지더라고요. 저희집 아이들은 모터 진동 소리에 예민한 편이라 정수기를 그렇게 많이 사용하지는 않았어요. 지금은 일반 물그릇을 4개 정도 집 안 곳곳에 놔두고, 매일 두 번씩 갈아주고 있어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고양이 정수기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butter pancake

@butter__pancake 치즈냥 버터와 고등어냥 호떡이를 반려하고 있습니다. "한 마리의 고양이를 사랑하는 것에서 온 우주를 사랑하는 것으로의 확장"을 경험 중입니다. 메일 주소는 daae@bemypet.kr

한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